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2024-09-23 08:32:52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컬리가 유료멤버십 ‘컬리멤버스’를 내놓은지 13개월 만에 가입자 100만 명을 모았다.
컬리는 23일 월 이용료 1900원을 내면 즉시 적립금 2천 원을 돌려주는 유료멤버십 컬리멤버스 가입자가 서비스를 출시한 2023년 8월 이후 13개월 만에 100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 컬리 유료멤버십 '컬리멤버스' 가입자 수가 100만 명을 넘었다. <컬리>
멤버십 만족도 지표로 해석되는 재구독율은 97%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컬리멤버스 가입자 수는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다 7월 무료배송 혜택이 추가되면서 증가 폭이 더욱 커졌다. 최대 46% 할인이 적용되는 ‘일일특가’ 등 컬리멤버스 한정 판매가 확대되면서 월 가입자 증가세는 기존보다 4배 이상 늘었다고 컬리는 설명했다.
컬리멤버스 회원의 구매전환율은 비회원보다 6배 더 큰 것으로 집계됐다. 컬리는 컬리멤버스를 대상으로 배송비와 상품 가격을 낮춘 것이 구매 확률을 높였다고 분석했다.
컬리멤버스는 장보기 습관에 따라 ‘무료배송형’과 ‘할인형’ 쿠폰팩 2가지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무료배송형은 2만 원 이상 구매 시 매일 무료배송 혜택을, 할인형은 구매 금액별 더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쿠폰팩에 더해 최대 7%의 적립금과 CU·커피빈·롯데시네마 등 제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무료배송형을 선택한 회원 가운데 무료배송 쿠폰을 사용하는 비율은 50%를 넘었다.
컬리는 30일까지 컬리멤버스 가입자 수 100만 명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컬리멤버스 한정 컬리 인기 상품 할인 쿠폰과 재사용 포장재 ‘컬리퍼플박스’를 70% 저렴하게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네이버페이로 컬리멤버스에 처음 가입한 고객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네이버포인트 1만 원도 지급한다. CJ 기획전 상품 4만 원 이상 구매 시 컬리멤버스 단독 1만 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오유미 컬리 그로스마케팅 그룹장은 “그동안 여러 멤버십 혜택을 다각도로 테스트하며 고객들에게 필요한 혜택을 고민한 결과 가입자 수 100만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장보기 고객을 위한 멤버스 단독 혜택을 확대해 지금처럼 높은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