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2024-09-10 14:58:42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GS리테일이 하반기 신입사원을 뽑는다.
GS리테일은 23일까지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 GS리테일이 2024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 GS리테일 >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총 2개 사업부에서 각각 두 자릿 수 규모의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편의점 사업부는 영업 관리 직무 담당자(OFC) 1개 직군, 홈쇼핑 사업부는 상품기획(MD), PD, 물류기획, 대외협력 등 4개 직군에서 지원자를 모집한다.
편의점 사업부는 일반 전형과 함께 지방 주요 거점 대학에서 캠퍼스 현장면접 전형을 운영한다. 강원도, 제주도, 충청북도 내 대학캠퍼스에서 1차 면접을 진행하고 최종 선발된 인력은 해당 지역에서 근무하게 된다.
19일에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GS리테일 주요 사업장을 견학하는 '인사이드GS리테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직자와 인사담당자 동행 아래 GS25 직영점, GS리테일 본사 등을 둘러본 뒤 채용 관련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진다. 9일부터 별도의 신청 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고 있다.
10일 전북대학교와 충북대학교를 시작으로 11일 제주대학교, 12일 전남대학교, 충남대학교, 19일 강원대학교 그리고 23일엔 서울 성수동 소재GS25 플래그십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찾아가는 채용 설명회가 진행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접수, 인공지능(AI)역량 검사, 1차 면접(캠퍼스 모집전형은 지역 대학에서 진행), 2차 면접 및 채용 검진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12월에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입사 절차가 마무리된다.
문호진 GS리테일 인사팀장은 "지원자들의 성장 방향성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캠퍼스 리크루팅부터 견학프로그램, 도어투성수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채용 방식을 도입했다"며 "GS리테일과 함께 미래 유통 산업을 이끌어나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