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무신사뷰티페스타 온오프라인 행사 흥행, "거래액 5.8배 이상 늘어"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4-09-10 10:10: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뷰티가 3주 동안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한 '무신사뷰티페스타'로 고객 관심을 끌어내는데 성공했다.

무신사뷰티는 8월19일부터 9월8일까지 집계된 무신사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8배 이상 늘었다고 10일 밝혔다. 
 
무신사뷰티페스타 온오프라인 행사 흥행, "거래액 5.8배 이상 늘어"
▲ 무신사 뷰티 페스타가 흥행을 거두며 지난해보다 거래액이 5배 이상 늘었다. <무신사>

무신사뷰티 고객이 구매한 제품 비중은 색조 화장품이 34%로 가장 많았고 기초 화장품과 향수가 각각 29%와 10%를 차지했다.

무신사뷰티페스타는 6일부터 8일까지 성수동에서 약 20만 평의 규모로 개최됐다.

무신사에 따르면 뷰티 트렌드에 관심이 높은 여성 고객을 비롯해 맨즈 뷰티를 찾는 남성 고객의 참여도 두드러졌다. 무신사뷰티는 시간당 입장 인원을 제한해 운영했다.

사전 구매 티켓이 없어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존과 제휴 팝업존에는 3일간 총 1만1천 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했으며 총 방문자 수는 1만8천 명에 달한다고 무신사는 설명했다. 

행사 기간 오프라인 팝업에 참여한 41개 브랜드의 평균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7.2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뷰티 관계자는 "무신사뷰티페스타는 처음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해 기대 이상의 높은 관심과 매출 신장 성과를 얻었다"며 "앞으로 건강한 뷰티 생태계를 조성하고 신진 브랜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오프라인 접점 확대 등 다각도로 사업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유안타증권 "일동제약 저분자 비만치료제 우수한 PK 결과, 초기 유효성 및 안정성은 양호"
소프트뱅크 인텔에 지분 투자가 '마중물' 되나, 엔비디아 AMD도 참여 가능성
대신증권 "삼양식품 여전히 공급 부족, 수요는 넘치고 생산은 확대중"
이재명 정상회담 앞두고 4대그룹 기업인 간담회, "관세협상 애써줘 감사"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3150선 하락 마감, 코스닥은 780선 내려
SK증권 "영원무역 OEM 견조하고 스캇 부진, 3분기 관세 영향 별로"
카카오페이 그룹 내 디지털금융 전략 중심축으로, 신원근 스테이블코인으로 존재감 키운다
HD현대 필리핀 수빅조선소 투자 확대, 정기선 한진중공업 실패 딛고 동남아 생산거점으로..
내란특검 한덕수 구속영장 청구 임박, 총리 2번 '최고 경제관료'의 몰락
금융당국 수장 인선에 코픽스 하락세까지, 은행 예대금리차 확대 제동 걸릴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