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영국 가상솔루션·카메라로봇 개발사 '모시스' 지분 인수, XR사업 확장

김호현 기자 hsmyk@businesspost.co.kr 2024-09-09 12:10: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영국의 가상 프로덕션 솔루션과 카메라 로봇 개발사 모시스 엔지니어링의 지분을 인수했다.

LG전자는 9일 모시스 엔지니어링의 지분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회사는 구체적 인수 지분과 매입액은 밝히지 않았다. LG전자는 인수를 통해 가상 프로덕션과 방송 기술 부문의 역량을 확장할 것으로 보인다.
 
LG전자 영국 가상솔루션·카메라로봇 개발사 '모시스' 지분 인수, XR사업 확장
▲ LG전자는 9일 가상 프로덕션 솔루션과 카메라 로봇 개발사 모시스 엔지니어링의 지분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LG는 현재 가상현실(VR)과 확장현실(XR) 시장에 마이크로LED와 LED 패널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LG전자는 가상 프로덕션과 XR 스튜디오를 위한 보다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 측은 “이번 인수로 가상 프로덕션 및 방송 기술 부문 역량이 확장되어 정교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반 솔루션의 보다 포괄적인 라인업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LG의 LED 디스플레이와 컨트롤러를 모시스의 XR 제품 및 시스템과 결합해 종합 XR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영화산업의 전유물이었던 가상 제작 스튜디오가 TV 방송사와 기업, 교육기관 등에서 자체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의 가상 프로덕션 솔루션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국제 방송 컨벤션(IBC)에서 선보인다. 김호현 기자

최신기사

1~5월 세계 전기차 판매 32.4% 증가, 테슬라 '중국 지리차'에 밀려 3위로
비트코인 최대보유 스트래티지, 생성형 AI 플랫폼과 에이전트로 한국 기업 시장 공략
NH농협은행 웹케시 '생성형AI 뱅킹서비스' 구현, 강태영 "디지털 리딩뱅크로 도약"
일론 머스크 중국에서 인기 상승, 트럼프와 관계 악화에 "10억 명 우군 확보"
신한은행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정상혁 "핵심 역량은 진정성 있는 고객관리"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차녀 서호정씨 오설록 입사, 후계 구도 변화 주목
유안타증권 "한국 조선사 미국 함정 완전 건조 가능성 낮아, 블록 건조가 현실적"
리비안 폴크스바겐에서 10억 달러 투자 확보, 신모델 'R2' 성과에 명운 걸려
키움증권 "LG이노텍 하반기도 실적부진, 아이폰17 카메라 사양 변화 제한적"
DS투자 "대웅제약 믿고 보는 나보타, 뒤를 받쳐주는 펙수클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