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세계인터내셔날, 스타필드마켓 죽전점에 '자주' 첫 한옥 콘셉트 매장 열어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4-08-30 11:36: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세계인터내셔날, 스타필드마켓 죽전점에 '자주' 첫 한옥 콘셉트 매장 열어
▲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스타필드마켓 죽전점 1층에 한옥을 주제로 한 자주 매장을 오픈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비즈니스포스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가 새로운 콘셉트를 적용한 1호 매장을 오픈했다.

자주를 운영하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9일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스타필드마켓 죽전점 1층에 한옥을 주제로 한 매장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새로운 콘셉트를 적용해 자주 매장을 오픈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자주는 이번 매장을 위해 유명 건축사무소 ‘서아키텍스’와 협업했다. 쌀알, 배, 밤, 콩깍지, 숯 등 자연물에서 따 온 색상과 패턴을 활용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한옥의 아름다움을 인테리어에 적용해 브랜드 정체성이 잘 드러나도록 했다”며 “한국적 요소들을 발굴해 매장과 상품에 접목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상품 구성도 기존 매장과 차별화했다. 전체 상품 가운데 패션 카테고리 비중을 60%로 늘리고 디자인과 소재에 변화를 준 여성의류들을 내놨다.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자주 여성의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7.8% 증가했다.

생활용품으로는 식기 시리즈 ‘설기’와 음료를 담거나 화병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주병’을 새롭게 내놨다. 페이셜케어, 바디케어, 선케어 등도 재단장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포장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스타필드마켓 죽전점 오픈을 기념해 구매금액별로 장바구니, 곡물 발효주정으로 만든 냉장고·식탁클리너 등을 선착순 증정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담당자는 “스타필드마켓 죽전점은 한국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매장”이라며 “한국 가정에서 오래 쓰면 쓸수록 하루를 의미 있게 채워주고 그 속에서 특별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미국 내 틱톡 금지 90일간 유예할 수 있어", 취임식 날 발표할 듯
이재명, 서부지법 발생 난동 놓고 "사법부 파괴하는 용납할 수 없는 행위"
최태원 'SK하이닉스 HBM'에 자신감, "엔비디아 젠슨 황 요구보다 개발 빨라"
최태원 "수출주도 경제 바꿔야", '경제 연대' '해외투자' '해외시민 유입' 필요
윤석열 구속에 엇갈린 반응, 국힘 "사법부에 유감" 민주당 "국민 분노 덕분"
우리금융 회장 임종룡 해외투자자에 서한, "밸류업 정책 일관되게 추진할 것"
하나금융 함영주 베인캐피탈에 국내 투자 확대 요청, "새 사업기회 창출"
'내란 우두머리' 혐의 윤석열에 구속영장 발부, 현직 대통령 사상 처음
HD현대건설기계 필리핀서 굴착기 122대 수주, 세계 시장 점유율 확대 박차
비트코인 1억5544만 원대 1%대 상승, 트럼프 취임 기대에 강세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