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넥슨 게임스컴 전야제 게임 3종 출품, '퍼스트버서커:카잔' 내년 상반기 출시

이동현 기자 smith@businesspost.co.kr 2024-08-21 09:57: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넥슨이 20일(현지시각)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글로벌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2024’ 전야제(ONL)에서 게임 3종의 영상과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넥슨은 이날 신규 영상을 공개하며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퍼스트버서커:카잔’의 정식 출시를 2025년 상반기로 확정했다. 해당 게임은 넥슨의 계열사 네오플의 대표 지식재산권(IP) ‘던전앤파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이다.
 
넥슨 게임스컴 전야제 게임 3종 출품, '퍼스트버서커:카잔' 내년 상반기 출시
▲ 넥슨은 게임스컴 전야제에서 '퍼스트버서커:카잔'을 내년 상반기에 출시하며 TCBT를 오는 10월11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넥슨>

넥슨은 현장 부스에서 카잔을 실제로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를 최초로 제공한다. 오는 10월11일 콘솔 플랫폼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이용자를 대상으로는 테크니컬 비공개 베타테스트(TCBT)도 진행한다.

플레이스테이션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테스트를 신청할 수 있으며, 엑스박스 이용자는 테스트 시작 당일에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해 게임의 기술적 완성도를 검증한 뒤, 의견을 반영해 PC와 콘솔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한다.

넥슨의 자회사 ‘엠바크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있는 3인칭 슈팅게임 ‘아크레이더스’의 글로벌 테스트 일정도 공개됐다. 테스트는 10월24일부터 10월27일까지 PC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실시된다.

아크레이더스는 공상 과학을 소재로 한 PvPvE(이용자가 다른 이용자, 환경요소와 동시 대립) 형식의 탈출(익스트랙션) 슈터다. PC와 콘솔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되며 유료 패키지 판매가 주요 수익구조다.

넥슨은 2023년 1월28일 출시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데이브더다이버’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알리는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했다. 

인디게임 ‘포션크래프트’와 ‘발라트로’의 IP를 활용한 콘텐츠 등이 추가되는 이번 업데이트는 10월에 진행된다. 이동현 기자

최신기사

국힘 추경호 "공정위 과징금 1위 쿠팡 1600억, 최다 제재는 현대백화점"
청년고용률 17개월째 하락세,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장 기록 
스타벅스 6년 동안 선불충전금 2조6천억, 이자수입만 408억 달해
이재명 "여순사건 진상규명해야, 국가 폭력으로 희생자 나오지 않도록 할 것"
에코프로, 창립 27주년 맞아 임직원 2400명에 자사주 24만주 지급
비트코인 1억6305만원 약세, 미중 무역분쟁이 위험자산에 악영향 
LS 구자열 일본 와세다대 명예 법학박사 학위, "양국 발전 위해 노력할 것"
LG이노텍 문혁수 카이스트 특강, "유연한 피벗 역량은 미래 혁신 원동력"
트럼프 '중국 관계 낙관론'에 미국 증시 3대 지수 모두 올라, 국제유가도 상승
중국 희토류 수출 통제는 "준비된 비밀병기", 미국 강경대응 한계론 고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