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고위험 상품이 은행권에서 가장 높은 연간 수익률을 보였다.
19일 고용노동부의 2024년도 2분기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주요현황 공시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의 디폴트옵션 상품인 ‘고위험포트폴리오1’ 연간 수익률은 20.59%, 6개월 수익률은 14.71%로 나타났다.
▲ KB국민은행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고위험포트폴리오1 상품이 은행권 상품 가운데 연간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 |
2023년 4분기부터 3개 분기 연속 연간 수익률과 6개월 수익률에서 은행권 전체 디폴트옵션 상품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KB국민은행의 디폴트옵션 ‘저위험 포트폴리오2’ 연간 수익률은 8.69%로 은행권 저위험 상품 가운데 가장 높았다. ‘중위험 포트폴리오1’ 상품은 연간 수익률이 12.31%로 중위험 상품에서 2위에 올랐다.
KB국민은행은 글로벌 증시가 하락하면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는 점을 고려해 디폴트옵션 고위험 포트폴리오는 환노출 펀드 위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반면 안전자산 비중이 높은 저위험 포트폴리오는 환헤지 펀드를 주로 담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의 행복한 노후설계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연금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