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야놀자그룹이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야놀자와 인터파크트리플의 플랫폼 통합을 추진한다.
야놀자그룹은 19일 B2C(기업과 소비자 거래) 플랫폼 사업의 비전과 중장기 전략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 야놀자그룹은 B2C(기업과 소비자 거래) 플랫폼 사업의 비전과 중장기 전략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B2C 플랫폼 조직은 통합하기로 했다.
연내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을 하나의 조직으로 합치고 메가 플랫폼으로 진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신규 통합 조직은 일상 속 모든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NOL(놀) 유니버스'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이 보유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결합해 플랫폼 사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인·아웃바운드를 넘어 크로스보더(초국경) 서비스 영역까지 확대한다.
또한 단절된 데이터를 인공지능(AI)으로 연결해 초개인화를 통한 고객 경험 혁신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글로벌 여가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플랫폼의 혁신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하고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만들고자 조직적이고 전략적인 B2C 통합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변화를 통해 플랫폼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유연한 의사결정 구조를 확립하고 메가 플랫폼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것"이라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