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뉴스위크가 주최한 '2024 뉴스위크 오토 어워즈'에서 '첫차 구매자를 위한 최고의 차량', '도심 운전자를 위한 톱 픽'에 선정된 현대차 아반떼. <현대차> |
[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 유력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주최하는 '2024 뉴스위크 오토 어워즈'에서 현대차 6개, 기아 8개, 제네시스 3개 등 모두 17개 부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뉴스위크 오토 어워즈에서 현대차 4개, 기아 8개, 제네시스 1개 등 총 11개 상을 수상했는데, 이번의 17개 수상은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이다.
뉴스위크는 이번부터 기존에 차량 중심으로 구분된 수상 부문을 소비자의 구매 행태와 생활 방식 등 심리통계학적 기준에 따라 13개로 개편했다.
올해 미국 시장에 판매되는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해 부문별로 '최고의 차량'과 '톱 픽'을 시상했다.
브랜드 별로 현대차는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가 '첫차 구매자를 위한 최고의 차량', '도심 운전자를 위한 톱 픽'에 선정됐다. 아이오닉5는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 '교외 운전자를 위한 톱 픽', '새로운 부모를 위한 톱 픽'을, 아이오닉6은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을 수상했다.
기아는 스포티지(통근자를 위한 최고의 차량), EV9(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 교외 운전자를 위한 톱 픽), 셀토스(도심 운전자를 위한 톱 픽, 첫차 구매자를 위한 톱 픽), 니로(통근자를 위한 톱 픽), 쏘렌토·카니발(독립한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톱 픽) 등 6개 차종이 8개 부문의 상을 받았다.
제네시스는 GV80가 '영향력 있는 싱글 여성을 위한 톱 픽'에, GV70 전동화 모델이 '목표지향적인 사람을 위한 톱 픽', GV60이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에 선정됐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