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국민은행, 생성형 AI 기술 활용한 'KB스타뱅킹' 새 광고 공개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4-08-06 17:31: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이 KB스타뱅킹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을 영화 작품에 비유해 가입자 2천만 명을 강조한 새 광고영상 ‘2천만 명의 금융 흥행작’을 유튜브채널에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은행, 생성형 AI 기술 활용한 'KB스타뱅킹' 새 광고 공개
▲ KB국민은행이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 등을 적용한 새 KB스타뱅킹 광고를 공개했다. < KB국민은행 >

이번 광고는 영화관을 배경으로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KB스타뱅킹을 소개한다.

관객 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선 영화를 ‘천만 흥행작’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KB스타뱅킹을 ‘2천만의 금융 흥행작’이라는 영화 작품으로 표현했다. 광고에는 아이와 학생, 직장인, 군인, 시니어 등 다양한 일반인들이 등장해 고객에 사랑받는 KB스타뱅킹을 소개한다.

KB국민은행은 생성형 인공지능으로 제작한 세로형 광고 영상도 추가로 공개했다.

이 광고는 KB스타뱅킹의 유용한 서비스 16종류를 보여준다. KB국민은행은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해 다양한 아이이어를 반영한 영상을 단기간에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더욱 새로운 영상을 보여주기 위해 유명 모델을 기용하는 대신 생성형 인공지능과 컴퓨터그래픽 등을 많이 활용한 것이 특징”이라며 “많은 고객들이 이번 광고를 통해 KB스타뱅킹을 이용해보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대신증권 "삼양식품 여전히 공급 부족, 수요는 넘치고 생산은 확대중"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3150선 하락 마감, 코스닥은 780선 내려
SK증권 "영원무역 OEM 견조하고 스캇 부진, 3분기 관세 영향 별로"
카카오페이 그룹 내 디지털금융 전략 중심축으로, 신원근 스테이블코인으로 존재감 키운다
금융당국 수장 인선에 코픽스 하락세까지, 은행 예대금리차 확대 제동 걸릴까
SK쉴더스 상반기 실적 부진에 노조 갈등 '이중고', 민기식 경영안정 시험대 올라
폭우에 와이퍼 멈추고 내부로 빗물 뚝뚝, 볼보코리아 품질·서비스 불만에 판매 급감
넥스트레이드 거래 제한 현실화, 김학수 '한국거래소 개장시간 확대' 기다릴 뿐
미국 'AI 데이터센터발 전력난' 이미 현실화, 빅테크 대책 마련 다급해져
E1 'LNG 사업' 확장 박차, 구자용 종합 에너지기업 도약 발판 마련한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