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을 영화 작품에 비유해 가입자 2천만 명을 강조한 새 광고영상 ‘2천만 명의 금융 흥행작’을 유튜브채널에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이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 등을 적용한 새 KB스타뱅킹 광고를 공개했다. < KB국민은행 >
이번 광고는 영화관을 배경으로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KB스타뱅킹을 소개한다.
관객 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선 영화를 ‘천만 흥행작’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KB스타뱅킹을 ‘2천만의 금융 흥행작’이라는 영화 작품으로 표현했다. 광고에는 아이와 학생, 직장인, 군인, 시니어 등 다양한 일반인들이 등장해 고객에 사랑받는 KB스타뱅킹을 소개한다.
KB국민은행은 생성형 인공지능으로 제작한 세로형 광고 영상도 추가로 공개했다.
이 광고는 KB스타뱅킹의 유용한 서비스 16종류를 보여준다. KB국민은행은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해 다양한 아이이어를 반영한 영상을 단기간에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더욱 새로운 영상을 보여주기 위해 유명 모델을 기용하는 대신 생성형 인공지능과 컴퓨터그래픽 등을 많이 활용한 것이 특징”이라며 “많은 고객들이 이번 광고를 통해 KB스타뱅킹을 이용해보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