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2024-07-23 11:04:27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LX하우시스가 하이엔드 건자재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X하우시스는 22일 서울 강남구 ‘론첼갤러리(LONCHEL Gallery)’에서 개소 기념식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론첼갤러리는 B2B(기업간거래) 고객 대상 전시장이다.
▲ (왼쪽부터) 한명호 LX하우시스 대표이사 사장, 광고모델 배우 전지현씨, 박대진 LX하우시스 B2B담당 이사가 22일 서울 강남구 '론첼갤러리'에서 열린 오픈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X하우시스 >
한명호 LX하우시스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한 주요 건설사·설계사·시행사 관계자와 광고모델인 배우 전지현씨, 세계적 산업 디자이너인 카림 라시드 등이 이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LX하우시스는 국내 건설사 및 시행사 등 주요 B2B 고객 대상 영업을 강화하고 최고급 아파트 등 주거공간 및 호텔·리조트 등 상공간의 하이엔드 건자재 시장 공략을 위한 거점으로 삼기 위해 론첼갤러리를 마련했다.
론첼갤러리는 전용면적 1057㎡(약 320평), 3층 규모의 대형 전시장으로 시스템창호, 중문, 주방가구, 포세린, 이스톤, 바닥재 등 LX하우시스의 B2B시장용 하이엔드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제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창호존에는 최고급 시스템창호 ‘론첼 창호’와 ‘페네스트’가 전시됐다.
론첼 창호는 알루미늄-PVC(폴리염화비닐) 복합소재 창호로 서울 강남 및 수도권, 전국 주요 광역시 재개발·재건축 현장에 적용된다. LX하우시스에 따르면 론첼 창호는 재개발·재건축 창호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페네스트는 최고급 알류미늄 시스템창호로 최근 리조트, 호텔, 고급 주거단지를 중심으로 공급이 늘고 있다.
주방존에는 LX하우시스가 최근 국내 독점 판매계약을 맺은 이탈리아 주방가구 브랜드 ‘쿠치네루베’와 ‘라스텔리’ 제품이 소개됐다.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는 기념식에서 직접 디자인한 라스텔리 주방가구 제품군을 설명하기도 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론첼갤러리를 건설사 및 시행사 관계자뿐 아니라 재개발·재건축 조합 등의 자재 선택 과정에서 방문해야 할 대표 전시장으로 육성해 B2B시장에서 지속적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며 “최근 B2B시장에서 유럽형 하이엔드 제품 수요가 늘고 있어 론첼갤러리에 큰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