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18일 오!정말] 김기현 "한동훈이 동지를 2차 가해", 한동훈 "준비되지 않은 말 죄송"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4-07-18 17:01: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18일 오!정말] 김기현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8524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한동훈</a>이 동지를 2차 가해",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8524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한동훈</a> "준비되지 않은 말 죄송" 
원희룡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가 6월2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김기현 의원을 만나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비즈니스포스트] ‘오!정말’은 비즈니스포스트가 치권에서 나온 주목할 만한 을 정리한 기사다. 다음은 18일 ‘오!정말’이다.

동지의식 결여
“당원들께서 과연 동지의식이 없는, 훈련 안 돼있는 분이 과연 이 당을 맡아갈 수 있을까에 대해 심각하게 우려하고 판단할 거라고 본다. 동지의식이 없고 내가 살기 위해선 누구든지 흔들고 위험으로, 궁지로 몰아서 나만 살아야겠단 생각이 있으면 사태는 심각해지는 것이다.” (원희룡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새로운미래를준비하는모임 정기 세미나에 참석한 뒤 기자들을 만나 나경원 후보에 폭로전을 편 한동훈 후보를 겨냥해)

2차 가해자
"당시 원내대표로서 총괄지휘를 했던 나경원 의원이 그 사건 피고인들 전부에 대해 공소 취소를 요구하는 것은 지도자로서의 당연한 책무라고 생각한다. 억울한 피해자가 된 우리 동지들의 고통에 공감하지는 못할망정 2차 가해를 해서는 안된다." (김기현 전 국민의힘 대표가 나경원 후보에 대해 폭로전을 편 한동훈 후보를 겨냥해)

준비되지 않은 말
"신중하지 못했던 점 죄송하게 생각한다. ‘공소취소 부탁 거절 발언’은 법무부장관이지만 개별사건에 개입할 수 없다는 설명을 하는 과정에서 예시로서 나온 사전에 준비되지 않은 말이었다.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으로 고생한 당원들을 폄훼하려는 의도가 아니었다." (한동훈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경원 후보에 대해 폭로전을 편 것을 사과하며)

내게 유승민만 있으면
“여야가 강 대 강으로 대치하고 있는데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서 개혁적인 보수, 합리적인 진보가 어깨를 맞대고 미래를 함께 논의해야 된다. 그런 파트너로 유승민이 가장 적합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김두관 민주당 당 대표 후보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영입하고 싶은 여당 정치인이 누구냐는 질문에)

“똑같은 생각이다. 상황이 다르니까 서로 경쟁하고 부딪히지만 경제 문제만은 역량을 보여주고 합리적 보수의 생각을 갖고 있는 유승민 의원이 훌륭한 분이라고 생각한다.” (이재명 민주당 당 대표 후보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김 후보 말에 동의하며)

신성불가침
“종부세든 금투세든 이건 논쟁의 대상이기에 이게 마치 신성불가침한 의제처럼 무조건 수호하자는 건 옳지 않은 태도다. 실용적인 부분에서 잘못된 부분은 수정할 필요가 있다. 금투세도 정부의 문제가 제일 컸기에 정부의 일시적인 시행 시기 유예는 좀 필요할 수 있겠다. 논의해보자.”(이재명 민주당 당 대표 후보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종합부동산세와 금융투자소득세에 대한 입장을 밝히며)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파마리서치 인적분할 철회 후 주가 상승, 본업 성장세 강하다"
무역협상 후 투자 어디? 현대차증권 "대형주·가치주·경기민감주·자동차주 주목"
DS투자 "CJ프레시웨이 소비쿠폰 수혜 전망, 하반기 실적 성장 기대"
삼성전자 22.7조 파운드리 계약 수주, 2나노 첫 대형 고객사 유치 성공한듯
하나증권 "한미약품 하반기 자회사의 매출 및 이익개선, R&D로 주가상승 기대"
DS투자 "신세계푸드 하반기 수익성 개선 본격화, 외식 경기 회복·노브랜드버거 성장"
DS투자 "한미약품 자회사 북경한미 회복세, 내년 실적 반등 본격화"
LS증권 "BGF리테일 하반기 실적 회복 기대, 소비쿠폰 및 성수기 효과 맞물려"
한화투자 "에쓰오일 2분기 시장전망 크게 밑돌아, 3분기에는 큰 폭 반등"
비트코인 1억6277만 원대 상승, 미국과 EU 관세 협상 타결 소식에 반등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