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정치·사회  사회

정부 취업고용 사이트 '고용24' '워크넷' '고용보험' 한때 일제히 먹통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4-07-18 14:10:0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고용24, 워크넷, 고용보험 등 정부 취업고용 사이트가 일제히 마비됐다.

18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15분경 정부 취업고용 사이트와 앱, 업무처리 시스템이 일제히 가동을 멈추는 상황이 발생했다.
 
정부 취업고용 사이트 '고용24' '워크넷' '고용보험' 한때 일제히 먹통
▲ 워크넷 접속마비 오류 메시지 모습.

노동부는 고용24에서 사용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 2대 가운데 1대에서 멈춤현상이 일어나 사태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나머지 1대를 동원해 서비스를 지속할 수 있도록 긴급조치 한 것으로 파악된다.

이 시스템은 충북 음성에 있는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한국고용정보원에서 관리하고 있다.

이들 취업고용 사이트들은 오전 2시간 가량 멈춘 뒤 오전11시57분부터 재가동에 들어갔다.

노동부는 “이번 데이터베이스 멈춤현상을 정밀히 분석해 앞으로 장애가 재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한미약품 내년에도 자회사의 매출 및 이익 개선, R&D 이벤트 지속"
현대면세점 첫 연간 흑자 가시권, 박장서 신라·신세계 빠진 인천공항점 들어앉나
IBK투자 "현대그린푸드 영업일수 효과를 감안해도 긍정적 실적, 구조적 경쟁력 확대"
IBK투자 "네이버, AI·커머스·GPU 인프라 3대 성장축"
울산화력발전소 붕괴로 매몰자 9명 중 4명 구조, 이재명 "구조에 자원 총동원"
[6일 오!정말] 민주당 이기헌 "죄가 있다면 배가 나온 죄밖에 없다"
IBK투자 "카카오게임즈 올해는 메마른 시기, 내년 신작 모멘텀 싹트다"
IBK투자 "현대백화점 본업 성장성 유지, 지누스 부담은 지속될 전망"
IBK기업은행 중소·중견기업에 모험자본 1700억 공급, "생산적 금융 활성화"
인터넷신문협회 광고주협회 비판, "언론진흥기금·자율규제기구 장악 부적절"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