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한화생명 고객센터 '지역상생' 공간으로 재단장, 와인 강의부터 화상 상담까지

김지영 기자 lilie@businesspost.co.kr 2024-07-15 12:21: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화생명이 각 지역 거점 역할을 하는 오프라인 고객센터를 새롭게 단장한다.

한화생명은 대전·부평·부산 고객센터를 지역주민 커뮤니티 기능을 더한 복합 금융라운지로 재단장한다고 15일 밝혔다.
 
한화생명 고객센터 '지역상생' 공간으로 재단장, 와인 강의부터 화상 상담까지
▲ 재단장한 한화생명 부평 고객센터에서 고객이 휴식을 취하고 있다. <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새 고객센터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투자, 인문학, 와인 등 다양한 주제 강의를 제공한다.

지역주민이 직접 황반변성, 노안, 혈압 등 건강점검을 할 수 있는 휴게 공간도 마련한다.

각 고객센터에 화상상담 창구인 ‘디지털 데스크’도 배치한다. 고객들은 디지털 데스크 화면에 있는 상담연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화상으로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비대면 방식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고령층을 고려해 대면 상담사 창구도 함께 운영한다.

한화생명은 대전·부평을 시작으로 7월 말 부산까지 순차적으로 새로운 고객센터를 선보인 뒤 전국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명언 한화생명 보험서비스팀 팀장은 “대면 영업이 중요한 보험사에서 고객센터를 축소하기보다 유지·확대하는 방향으로 고민한 결과다”며 “새로운 고객센터가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지역 주민을 연결하는 거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최신기사

한화투자 "에스엘 수주 물량 많아 이익 체력 좋아져, 자동차업황 위축이 주가에 부담"
인천공항 도착 여객기서 태어난 신생아 숨져, 필리핀 산모 조사
강원랜드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복지 및 폐광지역 민간 성장 활성화 맞손
하나증권 "동국제강 하반기 수익성 개선, 중국산 후판 반덤핑 관세와 원/달러 환율 하락"
LX하우시스 그룹홈 주거환경 개선 나서, "아동의 안전한 공간 위해 지원"
하나증권 "세아베스틸지주 2분기 판매량 회복, 신성장사업 가시권 돌입"
은행연합회, KT LG유플러스와 보이스피싱 예방·근절 위한 업무협약
하나증권 "현대제철 봉형강 수요 내년 회복 전망, 수입산 철강 규제 강화도 긍정적"
상상인증권 "휴메딕스 필러 수출 증가 지속, 복합필러에 대한 기대 높아져"
농협중앙회장 강호동, 백령도 해병대 방문해 위로금 3천만 원 전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