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코스맥스그룹이 세계적 '뷰티&헬스'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새 기업이미지(CI)를 공개했다.
코스맥스그룹은 10일 새 기업이미지에 K뷰티를 넘어 글로벌 뷰티&헬스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그룹의 정체성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 코스맥스그룹이 10일 뷰티&헬스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기업 이미지를 공개했다. 사진은 새 기업 이미지. <코스맥스> |
이번 기업 이미지에는 코스맥스의 경영 철학인 바름·다름·아름을 상징하는 낙관 형태의 기존 심볼을 유지하지만 위치가 기존 우측 상단에서 중앙 배치로 수정됐다.
해외 법인 지명은 워드마크 아래로, 계열사 이름은 심볼 오른쪽에 배치해 기본 기업 이미지를 기준으로 통일성 있는 변주를 할 수 있게 했다고 코스맥스그룹은 설명했다.
기업 이미지 하단에 함께 사용하던 태그라인(기업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함축적 문구)은 삭제됐다. 대신 기존 'K뷰티의 과학'에서 '아름다움의 과학'으로 변경하고 앞으로 코스맥스그룹을 설명하는 고유 수식어로 사용하기로 했다.
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 이미지를 반영해 선과 픽토그램 중심의 디자인 가이드라인도 수립했다. 신규 기업 이미지 및 가이드라인은 본사 및 해외법인 홈페이지, 명함, 사원증 등에 순서대로 적용한다.
코스맥스그룹 관계자는 "그룹의 글로벌 정체성 및 통일성을 강화하고자 기업이미지 현대화 작업을 진행했다"며 "고객에게 최초와 최고의 감동을 전달한다는 메시지로 글로벌 1위 뷰티&헬스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