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쿠팡플레이 "손흥민-김민재 경기 '쿠플시리즈' 암표 단속, 부정거래 조치"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4-07-10 13:54: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쿠팡플레이 "손흥민-김민재 경기 '쿠플시리즈' 암표 단속, 부정거래 조치"
▲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가 ‘2024 쿠팡플레이시리즈’ 티켓의 재판매, 양도 등 부정 거래에 대한 단속에 나섰다
[비즈니스포스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가 티켓 부정 판매 단속에 나섰다.

쿠팡플레이는 10일 전석 매진 기록을 세운 ‘2024 쿠팡플레이시리즈’ 티켓의 재판매, 양도 등 부정 거래에 대해 강력한 대응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매크로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이번 티켓 판매를 모바일로만 진행했다. 티켓 예매를 취소하면 부정 티켓 구매자가 곧바로 예매하는 ‘아이디 옮기기’를 막기 위해 취소표는 시간차를 두고 무작위로 오픈한다. 

티켓 판매 후부터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부정 거래로 확인되는 사례에 대해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중고거래 사이트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올라온 부정 거래 시도에 대해 티켓을  무효화하고 관련 게시물을 삭제하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부정 사례들을 모두 조사한 결과 대부분의 암표 거래글은 존재하지 않는 좌석이거나 허위 매물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쿠팡플레이는 부정 거래 신고 접수 이메일을 통한 암행어사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고객들이 부정 거래 의심 게시물을 신고하면 쿠팡플레이가 조사 후 조치하고 있다. 

경기 당일에는 입장 전 본인 확인을 진행한다. 입장 후라도 부정 거래 좌석으로 확인되면 퇴장 조치한다.

쿠팡플레이 관계자는 “암표 거래 등 부정 행위에 대해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엄격한 정책 시행을 통해 쿠팡플레이시리즈를 사랑해 주시는 와우회원들에게 최고의 관람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거래소 파멥신 상장폐지 결정, 29일부터 7거래일 동안 정리매매
검찰 태광그룹 전 회장 이호진 소환조사, 횡령·배임 혐의
하이브 SM엔터 보유주식 전량 중국 텐센트뮤직에 처분, 2433억 규모
이재명 HMM 본사 부산 이전 약속 재확인, "국민이 원하면 부산 이전 가능"
금감원 금융지주·은행 CEO 장기연임 문턱 높인다, "승계절차 기간 늘리고 주주통제 방..
신한투자 "대원미디어, '스위치2' 제외해도 이익 체력 튼튼해져"
HMM, 브라질 광산기업 발레와 6262억 규모 장기운송계약 체결
쿠팡 '육개장 대란' 이어 '참치 대란' 터져, 판매자 "쿠팡 측 전산오류 탓"
현대로템, 대장~홍대 광역전철 철도차량 1239억 규모 공급계약 체결
닛케이아시아 한국의 계엄·조기대선 논평, "한국 보수 통치 자격 없음 증명"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