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국전력공사(한전)가 전자청구서 서비스 확대를 위한 홍보 활동에 나선다.
1일 한전은 이날부터 9월30일까지 전기요금 전자청구서를 새로 신청하는 국민을 대상으로 특별 경품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한국전력공사가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전자청구서를 신규 신청하는 국민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전력공사> |
행사기간 종이청구서에서 전자청구서로 전환을 요청한 고객 가운데 추첨으로 뽑힌 420명에게 로봇청소기, 헤어스타일러, 스마트워치, 국민관광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정부가 시행하는 2050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됐다. 2023년 발송한 종이청구서 27억 매를 전자청구서로 바꾸면 연간 4만8천 그루의 나무를 살릴 수 있다.
전자청구서는 한전ON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또는 가까운 지사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접수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한전은 2009년 1월부터 전기요금 전자청구·납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전은 △카카오톡 청구서 수령 △카카오페이 요금 납부 △전국 편의점 QR코드 전기요금 납부 등 다양한 형태의 전자청구서를 운영한다.
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서비스를 개선하고 다양하게 국민께 알려 전자청구서 가입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규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