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SK이노베이션 수석부회장에 최재원 선임, SK온 수석부회장은 유정준

김호현 기자 hsmyk@businesspost.co.kr 2024-06-07 17:25: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이노베이션 수석부회장에 최재원 선임, SK온 수석부회장은 유정준
▲ 최재원 SK온 수석부회장이 SK이노베이션 수석부회장으로 새로 선임됐다. < SK이노베이션 >
[비즈니스포스트] 최재원 SK온 수석부회장이 SK이노베이션 수석부회장으로 새로 선임됐다. SK온 부회장엔 유정준 SK미주대외협력총괄 부회장이 임명됐다. 

SK이노베이션은 오는 10일부터 최재원 SK온 수석부회장을 SK이노베이션 신임 수석부회장으로, 유정준 SK미주대외협력총괄 부회장을 SK온 신임 부회장으로 선임키로 했다고 7일 밝혔다.

회사 측은 최 부회장의 SK이노베이션 부회장 선임에 대해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에너지·그린 사업 전반에 관한 지정학적 리스크 대응과 글로벌 성장전략 실행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 수석부회장은 그동안 맡고 있던 SK그룹 수석부회장과 SK E&S 수석부회장을 계속 겸임한다”며 “그룹 내 미래 에너지 사업의 통합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 수석부회장은 1994년 SKC에 입사해 SK텔레콤, SK E&S, SK가스, SK주식회사 등 SK그룹의 주요 계열사를 거쳤다.

2010년부터는 SK그룹 수석부회장으로 미래 에너지 사업을 담당했고, 2021년에는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사업을 물적 분할해 설립된 SK온의 대표이사 수석부회장으로 선임됐다.

회사에 따르면 유정준 신임 SK온 부회장은 이석희 사장과 함께 SK온의 최대 시장인 미국을 비롯해 글로벌 사업확대, 신규 성장동력을 발굴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유 부회장은 1998년 SK그룹에 합류해 SK에너지 R&C와 R&M 사장, SK루브리컨츠 대표이사, SK G&G 추진단장 사장, SKE&S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2022년부터 SK그룹의 북미 사업을 총괄해왔다. 김호현 기자

최신기사

대만언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램 공급가 논의 중단", 1개월 만에 가격 2배로 상승
대우건설 원주 재개발 현장서 노동자 1명 사망, 화물 적재 장비에 깔려
IBK투자 "효성중공업 목표주가 260만 원으로 상향, 고수익성 제품 매출 비중 확대"
[서울아파트거래] '강남 최초 공공재건축' 신반포 7차 140.04㎡ 46억으로 신고가
BNK투자 "현대차 목표주가 36만 원으로 상향, 35% 이상 주주환원율이 주가 하방 ..
SK증권 "일동제약 경구용 비만약 기술이전 가능성 충분, 임상 결과 저평가"
한국투자 "과열 우려에도 업종 분산보다 IT에 집중 투자 전략 권유"
IBK투자 "현대건설 목표주가 상향, 해외 원전사업으로 뚜렷한 성장축 갖춰"
iM증권 "SK이노 목표주가 상향, 3분기 실적 선방했지만 미국 ESS 진출 규모 아쉬워"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3.0%로 3주 만에 소폭 반등, 서울도 긍정평가 우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