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하나증권 "미국 제약바이오 행사 연이어 개최, 셀트리온 유한양행 주목"

김환 기자 claro@businesspost.co.kr 2024-05-31 09:10: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제약바이오 행사 개최를 앞두고 있어 관련주를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31일 하나 구루 아이 보고서를 통해 “제약바이오 행사가 연이어 개최되는 만큼 글로벌 파트너십 논의 및 비즈니스 협력 등이 이뤄질 수 있을지 주목된다”며 ‘제약바이오’를 테마로 꼽았다.
 
하나증권 "미국 제약바이오 행사 연이어 개최, 셀트리온 유한양행 주목"
▲ 제약바이오 행사가 개최를 앞둬 관련주를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제시됐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ASCO 2023 모습. < ASCO >

관련 종목으로는 셀트리온과 유한양행, 삼성바이오로직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에이비엘바이오, 네오이뮨텍, 티움바이오, 큐리언트 등을 제시했다.

미국에서는 제약바이오 행사가 연이어 열린다.

미국 시카고에서는 임상종양학회(ASCO)가 5월31일부터 6월4일까지 열린다. 샌디에이고에서는 6월3일부터 6월6일까지 바이오 유에스에이(BIO USA)가 개최된다.

하나증권은 “ASCO는 암 치료와 항암제 연구개발 중심의 학회”라며 “바이오 유에스에이는 신약개발을 비롯한 바이오헬스 분야 다양한 기업이 참여하며 기술과 정책, 산업 전반에 걸친 소통이 이뤄진다”고 말했다.

올해는 특히 최근 떠오르는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첨단 기술도 주요 이슈로 다뤄져 시장 기대감을 높일 것으로 전망됐다.

하나증권은 “제약바이오 행사가 연이어 개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며 “올해 행사에서는 AI와 디지털헬스케어도 주요 세션으로 다뤄진다”고 설명했다. 김환 기자

최신기사

법원, 우리금융 '부당대출' 혐의 전 회장 손태승 구속영장 재차 기각
경찰, 국방부·수방사 압수수색해 전 국방장관 김용현 '비화폰' 확보
하나은행장에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 하나증권 강성묵 사장 연임, 하나카드 사장에 성영수..
야당 6당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두번째 제출, 14일 오후 5시 표결
신한은행 38세 이상 직원 대상 희망퇴직 받아, 특별퇴직금 최대 31달치 임금
우리은행 고강도 인사 쇄신, 부행장 줄이고 70년대생 발탁해 세대교체
이부진 포브스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85위, 네이버 최수연 99위
메리츠화재 김중현 이범진·메리츠증권 김종민 사장 승진, "경영 개선 기여"
미국 생물보안법안 연내 통과되나, 외신 "예산 지속 결의안에 포함 땐 가능"
국회 내란 특검법안과 김건희 특검법안 가결, 국힘 반대 당론에도 이탈표 나와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