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국힘 추경호 32사단 수류탄 투척 사고 애도, "재발방지 후속 조치 철저히"

이준희 기자 swaggy@businesspost.co.kr 2024-05-21 16:18: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국힘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54875'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추경호</a> 32사단 수류탄 투척 사고 애도, "재발방지 후속 조치 철저히"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비즈니스포스트]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육군 제32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한 애도를 표했다.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1일 페이스북에서 “자식을 둔 부모로서 정말 가슴이 아프고 안타깝다”며 “이번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군 장병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께도 깊은 위로와 조의를 표한다”고 적었다. 

추 원내대표는 부상 장병의 조속한 쾌유를 빌면서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는 등 후속 조치도 철저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군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50분경 세종시에 있는 육군 32사단에서 진행된 수류탄 투척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훈련을 받던 한 훈련병이 심정지 상태로 국군대전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다.

당시 훈련을 지휘하던 소대장과 상사는 손과 팔 등에 중상을 입고 국군대전병원으로 이송됐고 이후 국군수도병원으로 재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소대장은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 당국과 경찰은 해당 훈련병이 수류탄 핀을 뽑았지만 던지지 않아 수류탄 투척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현장 조사 등 사고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이준희 기자

최신기사

[오늘의 주목주] '상법개정 기대' 현대모비스 5%대 상승, 코스닥 디앤디파마텍 11%..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은평·서대문·마포 중심 3주만에 반등, 공급 우위 흐름 지속
정부 '세수부족'에도 728조 슈퍼예산 편성, "씨앗 빌려서라도 농사 지어야"
거들떠보지 않던 '후방 OEM'에서 '핵심 파트너사'로, 펌텍코리아 K뷰티 패키징 선도
'월가의 토큰' 부상하는 이더리움, 단기 랠리인가 장기 강세의 서막인가
구광모 LG그룹 '리밸런싱' 본격화, 비핵심자산 매각·인력 구조조정으로 침체기 극복 추진
SK텔레콤·SK에코플랜트, 아마존웹서비스·울산과 함께 AI 데이터센터 착공
대신증권 "삼양식품 스틸 온 파이어, 확대된 생산능력으로 실적 모멘텀 강화"
[한국갤럽] 정당지지도 민주당 44% 국힘 23%, TK·70대 제외 민주당 우세
특검 김건희 구속기소, 역대 영부인 가운데 처음으로 재판받는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