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우리기술투자 주가 장중 급등,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가능성 힘입어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4-05-21 11:26: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우리기술투자 주가가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금융당국이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할 가능성이 높다는 소식에 가상화폐 관련주 매수심리가 강화한 것으로 보인다.
 
우리기술투자 주가 장중 급등,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가능성 힘입어
▲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가능성에 21일 장중 가상화폐 관련주인 우리기술투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1일 오전 11시13분 코스닥시장에서 우리기술투자 주식은 전날보다 9.26%(780원) 뛴 9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8.31%(700원) 오른 9120원에 장을 출발해 상승폭을 키우고 있다.

우리기술투자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두나무 지분 7.23%를 보유하고 있어 가상화폐 관련주로 분류된다.

같은 시각 한화투자증권(2.94%), DSC인베스트먼트(2.19%), 에이티넘인베스트(1.19%) 등 주가도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가상화폐 이더리움은 미국 현물 ETF 승인 기대감에 가격이 급등하고 있다.

이더리움 가격은 21일 오전 기준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와 빗썸에서 각각 20% 가까이 오르며 한 달여 만에 500만 원대를 회복했다.

이날 가상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 가격도 9600만 원대로 올라섰다.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는 현지시각으로 23일 이더리움 현물 ETF 신청에 관한 결정을 앞두고 있다.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한화투자 "디어유 실적 점진적 우상향, 방향은 맞고 단지 속도의 문제"
키움증권 "LS일렉트릭 북미 중심 성장 시작 단계, 중장기 성장 모멘텀 보유"
삼성전자 "성과연동 주식보상 제도, 자사주 소각 회피 아닌 임직원 보상용"
미래에셋증권 "우리금융지주 자본비율 개선 중, 보험사 실적 기여 시간 걸려"
하나증권 "현대글로비스 미국 입항수수료 부담 안아, 핵심사업은 경쟁력 강화"
하나증권 "한국가스공사 3분기 실적 기대이하, 미수금은 안정화 추세"
하나증권 "한국금융지주 안정적 이익 성장 기대, 주주환원 부재는 아쉬워"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 위성락 "미국과 통화스와프 논의 별로 진전 없다"
한화투자 "포스코홀딩스 3분기 실적 철강이 하방 지지, 철강 구조적 턴어라운드 가능성"
SK증권 "엔씨소프트 '아이온2' 11월 출시 기대감 증폭, 후속작 다수 준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