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물산이 가상현실(Virtual Reality·VR) 기술을 도입한 모바일 애프터서비스(AS)를 제공하며 래미안 입주자들의 만족도 제고에 나섰다.
삼성물산은 삼성SDS, 메타버스 솔루션 기업 ‘평행공간’과 협업해 3D 공간 정보 기반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적용한 래미안 서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헤스티아(HESTIA) 2.0’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 삼성물산이 가상현실(Virtual Reality·VR) 기술을 도입한 래미안 서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헤스티아(HESTIA) 2.0’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물산> |
‘헤스티아’는 래미안 입주자의 각종 불편을 해소하고 입주자에게 문화강좌, 취미활동 등 여러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삼성물산이 2005년 아파트 업계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 브랜드다.
삼성물산은 빠르고 정확한 세대별 AS를 위해 ‘헤스티아 2.0’에 업계 최초로 VR 기능을 도입했다.
래미안 입주 고객은 VR로 같은 전용면적 세대 내부 전경을 실물처럼 둘러보거나 가구 배치 및 인테리어를 위해 원하는 부위 길이를 측정할 수도 있다.
헤스티아 2.0은 입주 전 세대 점검을 할 때도 활용된다. 입주 예정자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보수가 필요한 부위를 터치해 간편하게 AS 접수를 하고 처리 뒤에는 완료 사진으로 결과를 확인한다.
아울러 헤스티아 2.0은 입주자가 AS를 요청하면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분석 기술로 요청 내용을 자동 분석해 접수 부위에 따라 담당 엔지니어를 실시간으로 분류하는 등 빠른 AS 처리를 위한 기능도 갖췄다.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전자문서 기능도 있어 입주자는 헤스티아 2.0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세대 인수인계 확인서, AS 처리 확인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등을 처리할 수 있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 부사장은 “헤스티아는 입주 고객과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채널로 고객 만족과 긍정적 경험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성과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개발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확대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