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안양 아파트 15층서 추락 위기 놓인 60대 치매 여성 구조돼

배윤주 기자 yjbae@businesspost.co.kr 2024-05-16 14:07:0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한 아파트 15층에서 60대 치매 여성이 추락할 뻔 했지만 119 구조대에 의해 무사히 구조됐다.

16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24분 즈음 “아파트 발코니에서 사람이 떨어지려고 한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안양 아파트 15층서 추락 위기 놓인 60대 치매 여성 구조돼
▲ 16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의 한 아파트 15층에서 치매 여성이 발코니 난간을 잡고 서 있다가 출동한 구조대에 의해 무사히 구조됐다. 사진은 여성이 난간에 매달려 있는 모습. <경기도소방재난본부>

현장에 출동한 구조대는 15층짜리 아파트의 15층 공용공간 발코니에서 난간을 붙잡고 위태롭게 서 있는 60대 여성 A씨를 발견했다.

이후 지상에 에어매트를 깔고 안전장비를 착용한 뒤 오전 5시36분 즈음 구조했다.

소방당국은 “A씨는 치매를 앓는 것으로 파악됐다”며 “인명구조와 2차 사고 방지에 중점을 둔 현장 활동을 통해 다친 사람 없이 상황을 마무리했다”고 말했다. 배윤주 기자

최신기사

[단독] KT 사장 후보 박윤영, "MS와 AI 협력 큰 틀 유지, 자체 AI 사업으로..
[단독] KT 사장 후보 박윤영 "해킹사고 수습 후 1월 중하순 정기인사" "김영섭 영..
기아 1년 만에 역대 최다 판매 기록 경신, 현대차는 글로벌 판매 0.1% 감소
LG이노텍 문혁수 신년사, "위닝테크 확보해 고수익 사업체계 확립해야"
택배업계 '탈팡 수요' 잡아라, CJ·롯데·한진 '주7일 배송' 확대로 쿠팡에 잃어버린..
'실적 늪' 엔씨소프트 20년 전 리니지 재소환, 박병무 '리니지 클래식'으로 실적 반..
AI발 반도체 슈퍼사이클 전망, 원익그룹 장비 이어 부품·소재주 바통 터치하나
LG에너지솔루션 잇단 '공급 해지'에 4분기 적자 추정, 김동명 ESS·로보택시 수주에..
르노코리아 '오로라2' 차명 '필랑트'(FILANTE)로 확정, 13일 국내서 최초 공개
올해 도시정비 시장 70조 넘어 역대 최대, 오세철 삼성물산 압구정3구역 수주 벼른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