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여자친구 살해' 의대생 검찰에 송치, 추후 사이코패스 검사 예정

배윤주 기자 yjbae@businesspost.co.kr 2024-05-14 11:46: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이별을 요구한 여자친구를 살해한 의대생이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14일 오전 살인 혐의로 구속된 최씨를 서울중앙지검에 송치했다.
 
'여자친구 살해' 의대생 검찰에 송치, 추후 사이코패스 검사 예정
▲ 여자친구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의대생이 14일 서울 서초구 서초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연합뉴스>

최씨는 지난 6일 서울 서초구 강남역 소재 건물 옥상에서 흉기로 동갑내기 여자친구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됐다.

그는 경찰조사에서 ‘헤어지자’는 여자친구의 말에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계획 범행 사실도 인정했다.

서울경찰청은 최씨를 검찰에 송치한 뒤 사이코패스 진단검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최씨는 수능시험에서 만점을 받은 의대생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이목을 끌었다. 배윤주 기자

최신기사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아크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오늘의 주목주] 'AI 버블' 공포에 SK스퀘어 9%대 급락, 코스닥 케어젠 14%대..
미국 에너지부 조직개편안 발표, 재생에너지 지원은 줄이고 화석연료는 늘리고
계룡건설 공공공사로 수익성 방어, 이승찬 자체사업 어려움 LH 통해 만회
코스피 외국인 2조8천억 매도 폭탄에 3850선 급락, 원/달러환율 1475.6원 마감
포스코 잇단 안전사고에 포항제철소장 해임, 이희근 대표가 소장 겸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