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공기업

HUG 안심전세앱,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4 공공서비스 분야 대상

김홍준 기자 hjkim@businesspost.co.kr 2024-05-10 14:14: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안전한 전세 계약을 위해 마련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 기술력과 편의성을 인정 받았다.

HUG는 9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비대면 보증가입 및 안심 전세 진단 플랫폼 ‘안심전세App’이 공공서비스 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HUG 안심전세앱,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4 공공서비스 분야 대상
▲ 김성오 주택도시보증공사 ICT운영처장(오른쪽)이 9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상을 수상한 뒤 김영수 디지틀조선일보 대표이사(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디지틀조선일보가 주관을 맡은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4는 분야별로 우수한 기술력과 차별성을 갖춘 모바일 앱을 발굴해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고 정보기술(IT)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HUG가 2022년 9월 출시한 안심전세App은 사전 진단부터 보증가입, 보증이행 청구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앱을 통해 HUG의 대표 보증상품인 전세보증금반환보증(임차인용) 및 임대보증금보증(개인임대사업자용)에 가입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세 계약 체결 때 필요한 매매시세 정보, 전세가율, 집주인 보증사고 이력 등을 확인하는 기능이 제공된다.

HUG는 지난해 5월 2.0 업데이트를 통해 광역시 시세 조회 기능, 오피스텔 시세 조회 기능, 집주인 세금 체납 조회 기능도 추가했다. 올해에는 사용자 환경(UI) 및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하는 한편 전자증명서 서비스와 챗봇 기능이 탑재된 3.0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유병태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은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4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안심전세App의 우수한 기술력과 편의성을 인정받게 된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 개선 및 디지털 혁신 방안을 지속해서 추진해 임차인들의 보증금 보호를 위한 안전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김홍준 기자

최신기사

전국법원장회의 "내란재판부·법왜곡죄 법안 위헌성 커, 심각한 우려"
한양대학교 재단 한양학원 3천억 매물설 반박, "명백한 오보 강력 대응할 것"
동원그룹 'HMM 인수' 재시동, 김남정 재무적투자자 모아 아버지 숙원 풀까
포스코그룹 조직개편·임원인사 실시, 세대교체로 임원 16% 퇴임
코웨이 실적 성장의 진면목 내년 이후 드러난다, 금융리스 증가는 양날의 검
신한금융 자회사 사장단 후보 추천, 신한라이프-천상영 신한자산운용-이석원
[5일 오!정말] 민주당 정청래 "국힘 전체에 암 덩어리가 전이돼 곳곳에 퍼져"
[오늘의 주목주] '미국 자동차 수출 관세 인하' 현대차 주가 11%대 상승, 코스닥..
한국거래소 사외이사에 곽봉석 DB증권 대표 선임, 3년 임기
코스피 외국인·기관 쌍끌이에 4100선 회복, 원/달러 환율 1468.8원까지 내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