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후경쟁력포럼
2024 기후경쟁력포럼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U 990원 초저가 스낵 2종 출시, “가성비 먹거리 꾸준히 선보일 것”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4-05-08 10:44: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초저가 상품을 출시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이번 달 990원짜리 초저가 스낵 2종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CU 990원 초저가 스낵 2종 출시, “가성비 먹거리 꾸준히 선보일 것”
▲ CU가 990원의 초저가 스낵 2종을 출시한다. < BGF리테일 >

CU가 내놓은 초저가 스낵은 '990 매콤 나쵸칩', '990 체다 치즈볼'이다.

990 매콤 나쵸칩은 나쵸칩에 매콤한 시즈닝을 입히고 쌀가루를 사용했다, 990 체다 치즈볼은 치즈 맛 시즈닝을 첨가해 짭짤한 맛을 더했다.

용량은 최대 75g이다. CU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조사브랜드(NB) 스낵보다 가격은 30% 정도 낮추고 중량은 20% 가량 늘려 가성비를 높였다.

BGF리테일은 중소 제조사들과 협업해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자체 마진을 최소화해 저렴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김준휘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스낵 수요가 늘어나는 시즌에 맞춰 맛과 가격 모두 고객들을 사로잡는 차별화 제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알뜰 쇼핑을 돕는 가성비 먹거리들을 꾸준히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인기기사

충주-문경 고속철도 시대 열린다, '조선의 동맥' 영남대로 입지 찾을까 김홍준 기자
하이투자 “삼성전자 목표주가 하향, 올해도 HBM 사업 경쟁사에 밀릴 것” 김바램 기자
머스크 메탄올 컨테이너선 중국 발주 돌연 연기, 조선 3사 기술 우위 재확인 김호현 기자
대우건설 체코 시작으로 동유럽 원전 공략, 백정완 현지서 기술력 입증 '총력' 류수재 기자
애플 인공지능 반도체에 TSMC 2나노 파운드리 활용 전망, 경영진 비밀 회동 김용원 기자
에이블리 화장품 시장 공략, 가성비 무기로 ‘온라인 다이소’ 자리매김 보여 김예원 기자
개혁신당 이준석 '5·18 차별화 행보', 22대 국회서 새 보수정당 면모 보이나 이준희 기자
K-배터리 글로벌 영토 갈수록 줄어, 중국 공세에 시장 입지 지키기 만만찮다 류근영 기자
부동산 PF로 증권사 실적 뚜렷해진 양극화, 중소형 증권사 2분기도 '먹구름' 정희경 기자
마이크론, 삼성전자 넘고 SK하이닉스와 HBM3E 메모리 "양강체제 구축" 평가 김용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