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검찰 EBS 이사장 유시춘 사무실 압수수색, 업무추진비 부정사용 의혹

배윤주 기자 yjbae@businesspost.co.kr 2024-04-30 16:01: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검찰이 EBS 유시춘 이사장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의정부지방검찰청(의정부지검) 고양지청은 30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 있는 EBS 유시춘 이사장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검찰 EBS 이사장 유시춘 사무실 압수수색, 업무추진비 부정사용 의혹
▲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이 업무추진비 부정사용 혐의를 받는 EBS 유시춘 이사장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3월26일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는 유 이사장의 해임을 결의했다. 

이 해임 결의에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제출한 유 이사장의 부정행위 관련 자료가 근거로 사용됐다.

국민권익위원회는 3월4일 유 이사장이 청탁금지법을 위반하고 업무추진비를 부정 사용했다는 내용을 담은 자료를 감독기관인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와 대검찰청에 넘긴 바 있다.

그러나 유 이사장은 해임 의결 전 청문회에 출석하기에 앞서 “그 누구에게도 청탁하지 않았다. 오로지 EBS의 공공 재정을 확충하고 청소년들이 양질의 프로그램을 볼 수 있도록 콘텐츠를 생산하는 데 전력했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배윤주 기자

최신기사

중국 8월 희토류 수출량 역대 최대치로 늘어, 미국과 '무역 전쟁' 완화 신호
현대차그룹 올해 7200명 신규 채용, 내년 1만명 확대 검토
롯데카드 "해킹 공격으로 회원 297만 명 정보유출, 피해 발생하면 전액 보상"
[18일 오!정말] 이재명 "국장 복귀는 지능 순이라는 말이 생길 수 있도록"
중국 전기차 '미국에 공장 건설' 가능성에 씽크탱크 경계, "공급과잉 불가피"
서울 아파트값 상승폭 2주 연속 확대, 성동 마포 중심으로 오름세
KT "불법 기지국 해킹 2차 피해 전액 보상, 복제폰 정황 없어"
'이재명 파기환송' 진실공방 치닫는 민주당 vs 조희대, '스모킹 건'이 판가름
금호건설 공공주택 시장서 수주 질주, 조완석 높은 부채비율 개선 과제 안아
국힘 '조희대·한덕수 회동 의혹' 비판, 한동훈 "청담동 술자리 공작2"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