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후경쟁력포럼
2024 기후경쟁력포럼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W컨셉 세레모니웨어 매출 40% 증가, 기획전 열고 12% 할인쿠폰 제공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4-04-16 17:26: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패션 플랫폼 W컨셉에서 ‘세레모니웨어’ 매출이 크게 늘었다.

세레모니웨어란 드레스, 블라우스, 재킷 등 특별한 기념일에 입는 옷을 의미한다.
 
W컨셉 세레모니웨어 매출 40% 증가, 기획전 열고 12% 할인쿠폰 제공
▲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분석한 데이터에 따르면 3월11일부터 4월10일까지 세레모니웨어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0% 늘었다. < W컨셉 >

W컨셉은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셀프웨딩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세레모니웨어 매출이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W컨셉이 분석한 데이터에 따르면 3월11일부터 4월10일까지 세레모니웨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늘었다.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세레모니웨어 검색량도 72% 증가했다.

세부적 매출은 원피스, 스커트 40%, 재킷 30%, 블라우스 52%, 펌프스 100%가 각각 늘었다.

W컨셉은 웨딩 시즌이 시작되면서 브라이덜샤워, 하객룩 등으로 활용하려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관련 상품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W컨셉은 22일까지 세레모니웨어 기획전을 연다. 웨딩 촬영, 예식 2부 드레스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드레스 상품부터 재킷, 원피스, 액세서리, 슈즈 상품까지 선보인다.

W컨셉은 세레모니웨어 카테고리에 사용할 수 있는 12%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안지수 W컨셉 이노베이션 컨템포러리팀 팀장은 “2030세대 여성 고객 니즈를 고려해 제안한 세레모니룩이 패션업계 트렌드로 자리잡았다”며 “이번 행사에서 브라이덜샤워, 하객룩 외에도 활용도 높은 세레모니웨어를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인기기사

하이투자 “삼성전자 목표주가 하향, 올해도 HBM 사업에서 경쟁사에 밀릴 것” 김바램 기자
마이크론 SK하이닉스와 HBM3E 메모리에서 "양강체제 구축" 평가 나와 김용원 기자
미국 FDA 고배에도 중단없다, 유한양행 HLB 올해 미국에 항암제 깃발 꽂는다 장은파 기자
애플 인공지능 반도체에 TSMC 2나노 파운드리 활용 전망, 경영진 비밀 회동 김용원 기자
대만언론 삼성전자 '3나노 엑시노스'에 부정적 평가, "퀄컴에 밀릴 것" 김용원 기자
충주-문경 고속철도 시대 열린다, '조선의 동맥' 영남대로 입지 찾을까 김홍준 기자
대우건설 체코 시작으로 동유럽 원전 공략, 백정완 현지서 기술력 입증 '총력' 류수재 기자
머스크 메탄올 컨테이너선 중국 발주 돌연 연기, 조선 3사 기술 우위 재확인 김호현 기자
중국 탄소포집 특허 수 미국의 3배 규모로 세계 1위, 기술 완성도도 우위 평가 이근호 기자
K-배터리 글로벌 영토 갈수록 줄어, 중국 공세에 시장 입지 지키기 만만찮다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