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리아 '전주비빔라이스버거' '왕돈까스버거' 누적 매출 100억 달성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04-08 09:51: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리아가 한국적 맛을 구현한 버거로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냈다.

롯데그룹의 외식 프랜차이즈 계열사 롯데GRS는 8일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내놓은 ‘전주비빔라이스버거’와 ‘왕돈까스버거’가 누적 판매 160만 개를 넘었다고 밝혔다.
 
롯데리아 '전주비빔라이스버거' '왕돈까스버거' 누적 매출 100억 달성
▲ 롯데리아가 ‘전주비빔라이스버거’와 ‘왕돈까스버거’로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냈다. <롯데GRS>

전주비빔라이스버거는 2023년 12월 말 정식 출시된 뒤 한 달 동안 누적 판매량 80만 개를 넘었다. 올해 2월 말 출시한 왕돈까스버거는 출시 2주 만에 판매량 55만 개를 넘었으며 1달 누적 판매량 80만 개를 달성했다.

두 제품의 누적 매출은 100억 원 이상이다.

롯데리아는 올해 초 연달아 인기 메뉴를 내놓은 덕분에 1분기 영업점 매출과 객수가 2023년 1분기보다 각각 10%, 5% 늘었다고 설명했다.

롯데GRS는 “롯데리아 브랜드의 버거와 디저트 메뉴를 통해서만 제공할 수 있는 고객 가치인 즐거움을 통한 2030세대의 호기심 자극이 결국 높은 판매량으로 이어져 소비자 타깃 개발의 성과를 도출했다” 며 “향후 소비자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독창적 맞춤형 메뉴 개발을 통해 소비자 만족에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