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이재명 대파 들고 인천 지원 유세, "윤석열정부는 국민 삶에 관심 없어"

이사무엘 기자 bplr@businesspost.co.kr 2024-03-20 17:48: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57449'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재명</a> 대파 들고 인천 지원 유세, "윤석열정부는 국민 삶에 관심 없어"
이재명 대표가 3월20일 인천 미추홀구 토지금고시장에서 지역 상인 및 주민들에게 남영희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 정부는 국민의 삶에 관심이 없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0일 자신의 지역구 인천 계양을 인근인 토지금고시장을 방문해 남영희 민주당 동구미추홀구을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며 이렇게 말했다.

이 대표의 토지금고시장 현장 유세에는 남 후보와 박찬대 민주당 인천 연수갑 후보도 함께 했다.

시장 초입에서부터 이 대표는 윤석열 정권의 실정을 거듭 언급하며 ‘정권심판’을 강조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권은) 이태원 참사가 일어나도 나몰라라, 채 상병이 죽어도 나몰라라, 경제가 폭망해 서민들의 고통이 심해도 나몰라라 한다”며 “이런 정권을 그대로 방치할 겁니까”라며 정권 심판을 호소했다. 

이 대표는 대통령과 국회의원은 국민의 삶을 책임지는 자리라고 말하며 “이 정부는 국민의 삶에 관심이 없다”고 말했다.

시민들에게 대파를 건네받은 뒤 “이게 5000원이라고 한다”며 “국민이 먹고사는 게 어렵고 자칫하면 죽을 것 같은 상황이 되면 최소한 먹고사는 문제는 해결해줘야 하지 않냐”고 윤석열 정부의 물가관리를 거듭 비판했다.

그러면서 “돈 없다면서 재벌들, 초자산가들 세금은 왜 깍아주는 겁니까”라고 날을 세웠다.

이 대표는 “돈 많은 재벌들에게 1조원을 지원해줘도 금고에다가 예금만 더 쌓을 뿐”이라며 "이러한 정책기조가 (서민들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없어서 그렇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이 주인이 아니라 자신이 왕이고 지배자라고 생각하는 정권에 4월10일 확실하게 국민이 주인이라는 것을 보여주자”라고 힘주어 말했다.

남영희 후보도 “무능한 윤석열 정권 심판하는 최선봉에 서겠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남 후보는 “(국민의힘) 16년 동안 행복하셨느냐”가 물으며 “이번에 바뀌어야 한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남 후보의 지역구인 인천 동구미추홀을은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네 번이나 당선된 곳이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57449'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재명</a> 대파 들고 인천 지원 유세, "윤석열정부는 국민 삶에 관심 없어"
이재명 대표가 20일 방문한 인천 미추홀구 토지금고시장에서 두 손을 높이 들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 후보의 발언에 일부 상인들과 행인들이 “맞습니다” “이재명” 등을 외치며 호응했다.

이날 시장 방문에는 지지지와 행인들이 구름떼같이 모였다. 한꺼번에 몰린 인파로 좁은 골목에서 통행이 불편해지는 일이 벌어지기도 했다.

남영희 후보는 대한항공 승무원 출신 정치인으로 더불어민주당 창당 이후 중앙당 부대변인, 대외협력부대변인 등을 역임했다. 

이 대표는 토지금고시장 유세를 마치고 미추홀구 신기시장과 서구 정서진중앙시장, 부평 부개종합시장 등을 잇달아 찾아 허종식 동구미추홀구갑 후보, 정일영 연수을 후보의 지원유세를 펼쳤다. 이사무엘 기자

최신기사

국민의힘 권성동 "탄핵 반대 당론 바뀔 가능성 크지 않아", 논의는 계속
이재명 "대한민국 운명 가르는 날, 국민의힘 탄핵 불참·반대하면 역사에 기록"
권성동 "표결 참여 하자는 것이 개인의견, 당론 변경 여부는 의원들이 토론"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윤석열 2차 탄핵소추안 본회의 표결, 한동훈 "국민만 바라봐야"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koreawho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파란하늘
계양...서울2호선 청라연장선은 4차 검토사항으로 원안대로 (대장 서운작전(계산택지)효성 청라)이루어져야 합니다.   (2024-03-20 19:3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