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2024-03-07 08:4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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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컴포즈커피가 출범 10년 만에 가맹 2500호점을 냈다.
컴포즈커피는 브랜드를 론칭한 지 10년 만에 계약 기준으로 가맹점 2500호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 컴포즈커피가 촐범 10년 만에 가맹점 2500호점을 냈다.
컴포즈커피 가맹점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2021년 1280호점, 2022년 1900호점 돌파에 이어 2023년 2300호점을 넘었다.
컴포즈커피의 성장은 자체 앱(애플리케이션) 가입자 수 증가 수치로도 확인할 수 있다. 앱 가입자 수는 2021년 300만여 명에서 2022년 650만여 명으로 1년 만에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지난해에는 1천만 명을 돌파했다. 현재는 약 12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컴포즈커피는 앱 활성화를 위해 가입 고객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과 이벤트 비용을 본사가 부담해 가맹점주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커피 프랜차이즈들의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2022년 기준 페점률 약 0.5%대를 기록해 업계 최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 컴포즈커피의 설명이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해 발표한 ‘2022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를 보면 2021년 커피업종의 평균 폐점률은 7.8%이다.
컴포즈커피는 “가맹점 2500호점 성과는 지난 10년 동안 함께 노력해 주신 가맹점주님들과 컴포즈커피를 믿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들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소통과 지원으로 가맹점주와 상생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컴포즈커피의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