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인터넷방송(IPTV) 성장에 힘입어 3분기 실적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양종인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3일 “LG유플러스의 인터넷방송 가입자수가 지난해 3분기보다 늘어나 전체 실적성장을 이끌었을 것”이라며 “인터넷방송과 전자결제, 사물인터넷(IoT)이 LG유플러스의 3대 성장동력”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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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8809억 원, 영업이익 1765억 원을 낼 것으로 추산됐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6%, 영업이익은 2.6% 늘어나는 것이다.
LG유플러스는 전체매출 가운데 이동통신사업이 70%, 초고속인터넷사업이 6%, 인터넷방송사업이 5% 등의 비중을 차지한다.
LG유플러스는 3분기에 인터넷방송 가입자수가 2484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 3분기보다 13% 늘어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인터넷방송은 매출 1486억 원을 내 지난해 3분기보다 17.6%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사물인터넷사업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양 연구원은 "LG유플러스가 사물인터넷서비스인 홈IoT가입자를 꾸준히 늘리고 있다“며 ”올해 12월 사물인터넷서비스 가입자가 50만 명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LG유플러스는 올해 6월 기준으로 스마트홈 가입자 34만 명을 확보해 지난해 말보다 70% 늘어났다.
LG유플러스는 사물인터넷사업을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삼아 사업을 확대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홈서비스에서 SK텔레콤과 KT보다 많은 가입자를 확보했는데 현재 28종인 스마트홈 상품을 올해 말까지 50개로 늘리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