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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공단 데이터기반행정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111점 최고점수 획득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24-02-15 16: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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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우수한 데이터 기반 행정 성과를 인정받았다.

건강보험공단은 15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및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건보공단 데이터기반행정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111점 최고점수 획득
▲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데이터기반행정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은 공공부문의 데이터기반행정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1년부터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시작됐다. 2022년에는 점검대상을 공공기관까지 확대했고 2023년에는 총 464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댔다.

2023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은 △데이터기반행정 추진체계 정립 △데이터 공동활용 촉진 △데이터에 기반한 행정혁신 △데이터 활용역량 강화 및 문화조성 등 4개 분야 12개 지표 전반의 노력을 평가했다. 평가 결과에 따라 우수, 보통, 미흡의 3개 등급 중 하나가 부여된다. 

건강보험공단은 12개 평가지표 109점 만점에 전년도 우수기관 가산점 2점을 추가해 총 111점이라는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정기석 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우리 공단의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노력이 2년 연속 좋은 평가를 받게 돼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한 근거 중심 행정을 통해 건강한 대한민국, 든든한 국민건강보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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