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S25-편스토랑 콜라보 상품 누적 매출 500억 돌파, '이찬원 메뉴' 대박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4-02-06 08:57: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 ‘편스토랑’ 상품 누적 매출이 500억 원을 돌파했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2022년 5월부터 KBS 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편스토랑)과 손잡고 출시한 우승 메뉴 누적 매출이 올해 1월 말 기준으로 500억 원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GS25-편스토랑 콜라보 상품 누적 매출 500억 돌파, '이찬원 메뉴' 대박
▲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이 2022년 5월부터 KBS 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편스토랑)과 손잡고 출시한 우승 메뉴 누적 매출이 올해 1월 말 기준으로 500억 원을 넘어섰다. < GS리테일 >

편스토랑 상품이 누적 매출 500억 원을 넘어선 것은 첫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내놓은지 1년8개월이다. GS리테일은 1달에 1~2개씩 새로운 편스토랑 메뉴를 출시한 바 있다.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스토랑 상품은 월 매출 25억 원을 기록했다.
 
가장 많이 팔린 시리즈는 가수 이찬원씨가 우승을 차지한 메뉴들이다. '찬또떡갈비치즈버거' 등 모두 7종류로 1500만 개 정도 판매됐다.

배우 류수영씨의 '어남선생명란제육김밥', 이상엽씨의 ‘깻잎페스토순대국밥'은 올해 1월 기준으로 매출 1위와 2위를 기록했다.  

GS리테일은 올해도 편스토랑과 단독 제휴를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기존 월 단위로 진행됐던 편스토랑 상품 출시를 ‘모두의 한끼’라는 연간 콘셉트로 바꿀 계획도 세웠다. 올해 4월 편스토랑 방송을 통해 정식 공개할 것으로 예정됐다. 

GS리테일은 5일 KBS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리테일 본사에서 열린 감사패 수여식에는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 부장 전무, 허치홍 GS리테일 MD본부장 전무, 한경천 KBS 예능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김영진 GS리테일 상품전략팀 팀장은 “GS25를 통해 선보인 편스토랑 상품이 수백억 원 단위의 경제 효과를 창출하며 가장 성공한 콘텐츠커머스 사례 가운데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며 “모든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미식 문화 확대에 GS리테일이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4월 수입차 판매 64% 하이브리드차, BMW 한 달 만에 1위 탈환
비트코인 시세 상승에 불안 신호, 투자자 활동 '약세장 수준'으로 낮아져
[정의길 국제경제 톺아보기] 트럼프의 달러 약세가 초래할 세계는?
시장조사업체 "올해 OLED 발광재료 사용량 28% 증가 전망, 패널 출하 급증"
중국 BYD 칠레 리튬 양극재 공장 건설 계획 철회, 2억9천만 달러 규모 
IBK투자 "카카오게임즈 아직은 쿨타임 중, 신작의 시간은 온다"
삼성SDI·한국전기안전공사, 극한 환경 견디는 차세대 BESS 개발 추진
우버 CEO 구글 웨이모와 협력 성과 강조, "로보택시 운행 건수는 상위 1%"
DL이앤씨 올해 첫 영업이익 반등 정조준, 박상신 매출 성장까지 '두 토끼' 잡나
KB증권 "체코 원전계약은 시기의 문제, 프랑스 소송에도 무산 가능성 제한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