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S25-편스토랑 콜라보 상품 누적 매출 500억 돌파, '이찬원 메뉴' 대박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4-02-06 08:57: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 ‘편스토랑’ 상품 누적 매출이 500억 원을 돌파했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2022년 5월부터 KBS 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편스토랑)과 손잡고 출시한 우승 메뉴 누적 매출이 올해 1월 말 기준으로 500억 원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GS25-편스토랑 콜라보 상품 누적 매출 500억 돌파, '이찬원 메뉴' 대박
▲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이 2022년 5월부터 KBS 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편스토랑)과 손잡고 출시한 우승 메뉴 누적 매출이 올해 1월 말 기준으로 500억 원을 넘어섰다. < GS리테일 >

편스토랑 상품이 누적 매출 500억 원을 넘어선 것은 첫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내놓은지 1년8개월이다. GS리테일은 1달에 1~2개씩 새로운 편스토랑 메뉴를 출시한 바 있다.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스토랑 상품은 월 매출 25억 원을 기록했다.
 
가장 많이 팔린 시리즈는 가수 이찬원씨가 우승을 차지한 메뉴들이다. '찬또떡갈비치즈버거' 등 모두 7종류로 1500만 개 정도 판매됐다.

배우 류수영씨의 '어남선생명란제육김밥', 이상엽씨의 ‘깻잎페스토순대국밥'은 올해 1월 기준으로 매출 1위와 2위를 기록했다.  

GS리테일은 올해도 편스토랑과 단독 제휴를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기존 월 단위로 진행됐던 편스토랑 상품 출시를 ‘모두의 한끼’라는 연간 콘셉트로 바꿀 계획도 세웠다. 올해 4월 편스토랑 방송을 통해 정식 공개할 것으로 예정됐다. 

GS리테일은 5일 KBS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리테일 본사에서 열린 감사패 수여식에는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 부장 전무, 허치홍 GS리테일 MD본부장 전무, 한경천 KBS 예능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김영진 GS리테일 상품전략팀 팀장은 “GS25를 통해 선보인 편스토랑 상품이 수백억 원 단위의 경제 효과를 창출하며 가장 성공한 콘텐츠커머스 사례 가운데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며 “모든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미식 문화 확대에 GS리테일이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시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할까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올해 해외수주 부진 속 대형건설사 희비, 삼성 GS '맑음' 현대 대우 '흐림'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바삐 돌아가는 교보생명 승계 시계, 신창재 장차남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경제위기 속 국회 탄핵정국 종료, '전력망 AI 예금자보호' 민생법안 처리 시급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