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TS가 '마이크드롭'으로 4번째 14억 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했다. <빅히트뮤직> |
[비즈니스포스트] 방탄소년단(BTS)이 14억 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했다.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2017년 11월24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마이크드롭(스티브아오키 리믹스)'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26일 오전 12시56분 기준 14억 건을 넘었다고 소속사 빅히트 뮤직이 26일 밝혔다.
이는 방탄소년단 통산 네 번째 14억 뷰 뮤직비디오다.
'마이크드롭(스티브아오키 리믹스)'은 2017년 9월 발매된 '러브유어셀프승허'의 수록곡 '마이크드롭'에 일본계 미국 디제이 스티브 아오키의 리믹스가 더해져 일렉트로 트랩장르로 재탄생한 곡이다.
이 곡은 발표와 동시에 전 세계 60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송' 1위로 직행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28위로 진입한 이래 10주 연속 머물렀다.
'마이크드롭(스티보아오키 리믹스)' 뮤직비디오는 강렬한 사운드에 세련된 영상미가 어우러졌다. 방탄소년단은 이 뮤직비디오에서 마이크가 가득한 취조실과 불길이 치솟는 야외를 오가며 군무를 펼쳤다.
방탄소년단은 현재 '마이크드롭(스티브아오키 리믹스)'과 각각 17억 뷰를 달성한 ‘다이너마이트’,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포함해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