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BTS '마이크드롭' 뮤직비디오 조회수 14억 돌파, 자체 통산 4번째 기록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4-01-26 10:53: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BTS '마이크드롭' 뮤직비디오 조회수 14억 돌파, 자체 통산 4번째 기록
▲ BTS가 '마이크드롭'으로 4번째 14억 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했다. <빅히트뮤직>
[비즈니스포스트] 방탄소년단(BTS)이 14억 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했다.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2017년 11월24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마이크드롭(스티브아오키 리믹스)'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26일 오전 12시56분 기준 14억 건을 넘었다고 소속사 빅히트 뮤직이 26일 밝혔다. 

이는 방탄소년단 통산 네 번째 14억 뷰 뮤직비디오다.

'마이크드롭(스티브아오키 리믹스)'은 2017년 9월 발매된 '러브유어셀프승허'의 수록곡 '마이크드롭'에 일본계 미국 디제이 스티브 아오키의 리믹스가 더해져 일렉트로 트랩장르로 재탄생한 곡이다. 

이 곡은 발표와 동시에 전 세계 60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송' 1위로 직행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28위로 진입한 이래 10주 연속 머물렀다.

'마이크드롭(스티보아오키 리믹스)' 뮤직비디오는 강렬한 사운드에 세련된 영상미가 어우러졌다. 방탄소년단은 이 뮤직비디오에서 마이크가 가득한 취조실과 불길이 치솟는 야외를 오가며 군무를 펼쳤다. 

방탄소년단은 현재 '마이크드롭(스티브아오키 리믹스)'과 각각 17억 뷰를 달성한 ‘다이너마이트’,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포함해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NH투자 "LG생활건강 화장품 적자 확대 불가피, 생활용품·음료 수익성 보수적 접근"
메리츠증권 "해성디에스 고객사향 납품 재개, DDR5 매출의 가파른 반등"
BNK투자 "성신양회 시멘트 내수 저조, 가동률 하락으로 고정비 부담"
BNK투자 "현대제철 판재류 업황 개선, 실적 개선 큰 방향성 유지"
하나증권 "리노공업, AP 선단공정 채택 확대 및 패키징 변화 수혜 기대"
SK증권 "LG디스플레이, 투자포인트는 고객사 내 점유율 확대와 물량 정책"
신한투자 "한올바이오파마 임상 속도가 올해가 끝, 연말부터 줄줄이"
신세계그룹 CEO '젊은 피' 전진배치, 면세점 수장엔 76세 이석구 앉히다
국회 정무위, SK 최태원·MBK 김병주·KT 김영섭·롯데카드 조좌진 국감 증인 채택
[29일 오!정말] 오세훈 "추석 연휴 동안 운행을 못하는 게 아쉽고 안타깝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