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제주항공 "지난해 1231만 명 수송, 최다이용 고객 인천~나고야 135회 탑승"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4-01-08 11:04: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제주항공 "지난해 1231만 명 수송, 최다이용 고객 인천~나고야 135회 탑승"
▲ 제주항공이 지난해 승객 이용 데이터를 공개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제주항공이 지난해 승객 이용 데이터를 공개했다.

8일 제주항공이 지난해 탑승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제주항공을 이용한 여행객은 모두 1230만7815명이다.

가장 많은 탑승 기록을 남긴 고객은 인천~일본 나고야 노선을 135회 이용했다. 총 이동거리는 13만1625km로 지구 둘레(약 4만km)의 3배가 넘는다.

이색 데이터도 공개됐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220개 국적의 승객을 실어날랐다. 일본, 중국, 미국, 태국 순으로 탑승객이 많았다.

기내식 사전주문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은 기내식을 20번 주문했다. 해당 고객이 선호한 메뉴는 ‘생선요리와 화이트와인’으로 9회 주문했다. 한편 제주항공 기내식 가운데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는 ‘불고기 덮밥’이었다.

제주항공의 포인트 제도 ‘리프레시 포인트’를 가장 많이 사용한 고객은 700만8천 포인트를 사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리프레시 포인트는 항공권 구매 시 운임의 5%만큼 적립되며 제주항공 이용 시 1대1의 비율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지난 한 해 동안 제주항공을 사랑해 주신 고객들과의 기록을 되돌아보았다"며 "이를 나침반 삼아 2024년에는 더욱 좋은 서비스로 고객들과 새로운 여행의 경험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유엔 생물다양성과학기구 미국 탈퇴에 유감 표명, "과학적 사실 바꿀 수 없어"
현대차그룹 보스턴다이내믹스 '아틀라스', 씨넷 선정 '최고 로봇상' 수상
GM 'LG엔솔에 공장 매각' 이어 전기차 전략 더 후퇴, 구조조정에 대규모 손실
KB증권 "삼성전자 목표주가 상향, 올해 메모리반도체 영업이익 133조 전망"
AI전력 수요에 미국과 유럽 재생에너지 관련주 상승 릴레이, 화석연료는 답보
영화 '아바타:불과재' 관객 수 500만 넘어서, OTT '모범택시3' 3주 연속 1위
한국투자 "네이버 커머스부문 고성장, 두나무 인수도 긍정적 변화"
현대차·기아 딥엑스와 로봇용 AI칩 개발 완료, 올해부터 병원·호텔 등에 적용
IM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목표주가 상향, 수주 확대에 따른 매출 증가 안정적"
하나증권 "미국 석유기업 트럼프 회동 기대감, 에쓰오일 SK이노베이션 주목"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