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정백 카카오뱅크 ESG팀장(왼쪽에서 첫 번째)이 남무현 디자이너(왼쪽 두 번째), 임아람 지구촌나눔운동 해외사업팀장(오른쪽에서 두 번째), 신용호 한국메세나협회 문화사업팀장(오른쪽 첫 번째)과 함께 지난 21일 서울시 강남구에서 열린 자원봉사단 후원 기부금 전달식에 참여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뱅크가 탄소배출 저감 캠페인을 진행했다.
카카오뱅크는 ‘2023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탄소의 배출량을 줄이는 ‘데이터 클리닝 짐’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데이터 클리닝 짐은 ‘한국메세나협회’와 손잡고 기획한 친환경 프로그램이다. 참가자가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미션에 참여할 때 카카오뱅크가 최대 1만5천 원을 기부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카카오뱅크는 캠페인 운영을 위해 한국메세나협회에 2억 원을 기부했다.
카카오뱅크는 2023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데이터 클리닝 짐 오프라인 부스를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운영했다.
카카오뱅크는 3천6백여 명의 참가자들이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은 200GB에 달하는 데이터를 삭제해 총 2톤의 탄소를 감축했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추가로 5천만 원의 기부금을 ‘지구촌나눔운동’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생물 다양성 보전 및 기후변화 대응을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개인의 참여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