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젊은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최적화한 갤럭시S23FE를 국내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갤럭시S23FE’를 8일 국내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 삼성전자가 갤럭시 S23FE를 출시한다. <삼성전자>
갤럭시S23FE는 프리미엄 성능에 우수한 카메라 성능, 감각적 디자인을 통해 1020세대를 겨냥해 만들어졌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3FE가 163.1mm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를 갖춰 눈의 피로를 최소화하면서 사진과 영상, 동영상 시청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나이토그래피 기능을 탑재해 야간 등 저조도에서도 차별화된 촬영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S23 시리즈의 외관을 계승해 플로팅 카메라와 작은 크기의 카메라 홀이 적용됐으며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내구성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S23FE에 방수와 방진기능을 적용해 먼지와 습기 걱정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갤럭시S23FE는 민트, 그라파이트, 퍼플, 크림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저장공간은 256GB(기가바이트) 단일모델로 나오며 가격은 84만7천원으로 책정됐다.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과 오픈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 매장에서는 4가지 기본색상외에도 ‘인디고’와 ‘탠저린’ 2가지 색상을 추가로 출시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S23 FE는 1020세대의 트렌드, 취향,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디자인과 기능을 담은 완벽한 스마트폰"이라며 "프리미엄 성능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갤럭시 S23 FE로 나만의 개성 있는 모바일 라이프를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