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모빌리티 30일 택시단체와 2차 간담회, 수수료 협의체 구성방안 논의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3-11-22 14:20: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단체와 두 번째 간담회를 연다.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은 22일 비즈니스포스트와 통화에서 지난 13일에 이어 30일 두 번째 비공개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 30일 택시단체와 2차 간담회, 수수료 협의체 구성방안 논의
▲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단체와 두 번째 간담회를 열고 협의체 구성방안 등을 논의한다.

당초 28일 열릴 것으로 알려졌으나 30일로 일정이 변경됐다.

이번 2차 간담회에서 카카오모빌리티와 4개 택시단체 실무자들이 모여 13일 합의된 내용을 구체화하는 자리를 갖는다.

특히 앞으로 출범할 수수료 협의체 구성방안을 주로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간담회에서 양측은 4개 택시단체와 카카오모빌리티,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협의체를 만들고 이 협의체를 중심으로 수수료와 가맹사업구조, 배차방식과 근무환경등을 개선하기로 합의했다.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3분기 메모리반도체 매출 1위 탈환, 4분기도 선두 유지 전망
중국 상무부 한화오션 미국 자회사 5곳에 제재, "중국 기업과 거래·협력 제한"
유엔 '선박 탄소세' 표결 갈등 고조, 미국 "찬성국 제재" 으름장에 유럽 강행 모드
LG전자 인도법인 현지 증시 입성, 조주완 "글로벌 사우스 전략 중추적 역할"
비트코인 시세 단기간에 반등 어려워, 미국 정부 '셧다운'과 중국 리스크 상존
삼성전자 성과 연동 주식 보상, 임직원에 3년 동안 자사주 지급
브로드컴 오픈AI와 협력은 빅딜 '신호탄', "100억 달러 공급 고객사는 다른 곳"
민주당 민병덕 공정거래법 개정안 발의, "MBK 포함 사모펀드도 공시대상기업집단에 포함"
현대차 중국 맞춤형 전기차 '일렉시오' 출시 임박, 매년 신차 2~3대 출시 예정
글로벌 운용사 프랭클린템플턴 "신흥시장 투자 핵심은 한국, 다각화된 성장동력 갖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