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이재근 KB국민은행장(가운데)이 박영세 소비자보호그룹 전무(왼쪽 1번째), 임민순 소비자보호부장(왼쪽 5번째) 등 국민은행 관계자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KB국민은행 > |
[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이 고객서비스 역량을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
KB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3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17회에 걸쳐 시중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이재근 KB국민은행장과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전무, 임민순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부장 등이 참석했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에게 신뢰받는 No.1 금융플랫폼’을 목표로 대면 채널과 비대면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옴니 채널’을 통해 고객과 접점을 확대한 점 등을 평가 받았다.
KB국민은행은 2021년부터 ‘고객경험 모바일 조사’를 진행해 상품과 제도, 서비스, 영업점 환경 등 고객경험 전반에 대한 고객의 실제 이용경험을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활용하고 있다. 비대면 채널인 KB스타뱅킹과 고객센터 이용고객의 의견도 상시 조사해 업무 현장에 반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중심의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며 “이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