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광동제약 내년부터 썬키스트 브랜드 국내 판매, 최성원 "사업 확장 디딤돌"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3-10-30 16:42: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광동제약 내년부터 썬키스트 브랜드 국내 판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401106'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최성원</a> "사업 확장 디딤돌"
▲ 최환원 광동제약 전무이사(오른쪽)가 미국 협동조합 ‘썬키스트 그로워스’와 한국 사업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이후 마크 마덴 썬키스트 부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동제약>
[비즈니스포스트] 광동제약이 2024년부터 국내에서 ‘썬키스트’ 브랜드 제품을 판매한다. 

광동제약은 미국 협동조합 '썬키스트 그로워스'와 한국 사업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광동제약은 2024년 1월1일부터 국내 음료 제품과 멀티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썬키스트 브랜드 사용 권한을 부여 받는다. 

광동제약은 이번 계약을 통해 앞으로 제품 개발부터 생산, 출시와 관련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썬키스트는 미국 캘리포니아 발렌시아에 본사가 위치한 과수농업 협동조합으로 씨트러스를 즐기는 소비층이 많은 한국을 포함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씨트러스 브랜드 중 하나다. 국내에는 과일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최성원 광동제약 대표이사는 "고객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고자 하는 광동제약의 경영이념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썬키스트의 브랜드 이념은 궁극적으로 같다"며 "이번 협업이 양사의 사업을 확장시키는 데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폭우에 와이퍼 멈추고 내부로 빗물 뚝뚝, 볼보코리아 품질·서비스 불만에 판매 급감
미국 'AI 데이터센터발 전력난' 이미 현실화, 빅테크 대책 마련 다급해져
E1 'LNG 사업' 확장 박차, 구자용 종합 에너지기업 도약 발판 마련한다
이재명 '전기료 인상' 시사에 반도체·디스플레이 화들짝, 전력 직접구매·자체 발전 늘린다
플랜1.5 "대통령이 지시한 기후대응, 배출권 100% 유상할당해야 달성가능"
현대엔지니어링 수익성 회복에도 불안, 주우정 추가 비용 불확실성 '촉각'
국토부 김윤덕 "늦어도 9월 초 주택공급책 발표, 3기 신도시 속도감 중요"
유엔글로벌콤팩트 ESG 간담회, "지속가능 경영은 기업 성공에 필수적"
신세계푸드 미국 대체육 자회사 '베러푸즈' 청산, 강승협호 성장 동력 해답 필요하다
차우철이 일군 롯데GRS 실적 고공행진, 롯데그룹 핵심 CEO로 위상 커진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