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엘앤에프 주가 장중 5%대 강세, 유럽 대규모 공급계약 소식에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3-10-23 11:47: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엘앤에프 주가가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23일 오전 11시44분 기준 엘앤에프 주식은 직전 거래일보다 5.04%(7500원) 상승한 15만 6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엘앤에프 주가 장중 5%대 강세, 유럽 대규모 공급계약 소식에
▲ 엘앤에프가 이날 유럽 전기차업체와 대규모 양극재 공급계약을 추진한다고 밝힌 가운데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주가는 직전 거래일보다 낮은 14만6200원에 하락 출발한 뒤 장 초반 빠르게 상승했다. 

이날 엘앤에프가 유럽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투자심리가 개선됐다. 

엘앤에프는 국내 양극재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유럽의 전기차 업체 및 배터리 셀 업체와 대규모 양극재 공급 계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하이니켈 NCMA 양극재를 비롯해 차세대 제품까지 포함된 중장기 공급계약으로 알려졌다.

엘앤에프는 “구체적인 공급계약 대상, 규모 및 협정 체결 업체는 고객과의 기밀유지 계약 때문에 지금은 언급할 수 없다”며 “중장기 수십만 톤 규모의 공급 계약이며 회사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재일동포 특별메시지, "피 땀 눈물 잊지 않을 것" "실질적 지원 확대"
도착 공항 안내 없이 인천서 김포로 바꾼 에어아시아, "안전상 이유로 회항"
'김건희 집사' 김예성 영장실질심사 시작, 이르면 15일 밤 구속될지 결정
광화문서 이재명 대통령 '국민임명식', '국민 대표' 80명이 임명장 전달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59%, '특별사면' 영향에 한 달 만에 5%p 하락
'새 박사' 윤무부 경희대 명예교수 별세, 향년 84세
일본 총리 이시바 패전 추도사서 13년 만에 '반성', "전쟁의 반성 깊이 새겨야"
이재명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사, "북한 체제 존중" "일본은 중요한 동반자"
비트코인 1억6545만 원대 하락, 미국 생산자물가지수 상승 영향
삼성전자 소액주주 올해 들어 소폭 감소, 1명당 평균 4738만 원어치 보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