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푸드빌 뚜레쥬르, 식물성 베이커리 제품 해외 판매 확대 나서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3-10-19 14:42: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뚜레쥬르가 식물성 제품의 해외판매를 늘리고 있다.

뚜레쥬르 운영사 CJ푸드빌은 미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진출국에서 식물성 기반 제품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CJ푸드빌 뚜레쥬르, 식물성 베이커리 제품 해외 판매 확대 나서
▲ 뚜레쥬르가 인도네시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식물성 제품 '잡채고로케' < CJ푸드빌 >

앞서 뚜레쥬르는 미국에서 6월 식물성 식빵으로 잡곡식빵, 올리브바질식빵 등 2종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들은 월평균 1만2천개씩 팔리며 출시 3개월 만에 식빵 카테고리의 매출 가운데 10%를 차지하고 있다.

뚜레쥬르는 식물성 식빵 2종에 다른 재료를 추가한 응용제품으로 △'너티 크림 스틱 브레드(Nutty Cream Stick Bread)' △'올리브 토마토 브레드(Olive Tomato Bread)' △ '피자빵(Pizza Bread)' 등 3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해당 제품들도 월평균 판매량이 1만2천개가 넘는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신제품으로 △'잡채고로케(K-Veggi Noodle Croquette)' △'크리스피 치킨 버거(Crispy Chick'n Flip-Bun)' 등 2종이 출시됐다. 

잡채고로케에는 무슬림국가의 특성을 반영해 돼지고기 대신 대두 단백질을 사용했다. 크리스피 치킨 버거에도 대두 단백질 기반 대체육이 들어갔다.

뚜레쥬르는 추후에도 식물성 제품 개발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는 '식물성 제품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고 맛과 건강, 환경을 모두 생각한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도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국민의힘 권성동 "탄핵 반대 당론 바뀔 가능성 크지 않아", 논의는 계속
이재명 "대한민국 운명 가르는 날, 국민의힘 탄핵 불참·반대하면 역사에 기록"
권성동 "표결 참여 하자는 것이 개인의견, 당론 변경 여부는 의원들이 토론"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윤석열 2차 탄핵소추안 본회의 표결, 한동훈 "국민만 바라봐야"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