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가 카카오톡의 커머스기능 알리기에 나선다.
카카오는 이용자가 채널친구를 맺은 브랜드 상품을 할인해주는 '브랜드 톡스토어 친구전용 혜택받기' 프로모션을 15일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 카카오는 이용자가 친구추가한 브랜드 상품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15일까지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한 50여 개 브랜드 '톡스토어'와 채널친구를 맺으면 최대 85% 할인된 묶음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 |
이용자는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을 클릭해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50여 개 브랜드 '톡스토어'와 채널친구를 맺으면 최대 85% 할인된 묶음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 기간 5개 이상의 브랜드와 톡스토어와 채널친구를 맺으면 최소 최대 3천 점의 카카오쇼핑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톡스토어는 카카오톡에 입점한 공식 브랜드몰을 말한다. 각 브랜드들은 카카오톡 톡스토어에서만 제공하는 다양한 묶음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쇼핑탭 '홈' 메뉴에서 상품과 브랜드를 직접 검색할 수도 있지만 브랜드와 채널친구를 맺어두면 각종 혜택을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채널친구를 맺은 브랜드는 쇼핑탭의 '마이스토어' 메뉴에서 관리할 수 있다.
카카오 커머스CIC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관심 있는 브랜드의 상품을 둘러보고 초특가 구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간편하게 브랜드 톡스토어와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맺고 다양한 혜택을 경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