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하나증권 "다음주 유럽종양학회서 신약연구 공개, 삼성바이오 HLB 주목"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23-10-13 09:13: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바이오주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증권업계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팀은 13일 낸 ‘하나 구루 아이’ 보고서에서 “다음주 금요일부터 유럽종양학회(ESMO)가 열린다”며 오늘의 테마로 ‘바이오’를 꼽았다.
 
하나증권 "다음주 유럽종양학회서 신약연구 공개, 삼성바이오 HLB 주목"
▲ 13일 하나증권은 ESMO 기대감을 반영해 오늘의 테마로 '바이오'를 꼽았다. 사진은 ESMO 홈페이지 화면캡쳐.

관련주로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HLB, 티움바이오, 싸이토젠, 지아이이노베이션, 큐리언트, 신라젠, EDGC, 에이비엘바이오, 유한양행, 오스코텍, 루닛, 그래디언트 등을 제시했다.

유럽종양학회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미국암학회(AACR)와 함께 세계 3대 암 학회 가운데 하나로 20일부터 24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다.

유한양행, 신라젠, 티움바이오 등 국내 다수의 제약바이오기업 역시 이번 유럽종양학회에서 그동안 항암 신약연구를 공개한다.

하나증권은 “이번 유럽종양학회에서 기업들의 항암제 후보물질 임상결과 발표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며 “비만치료제로 개선된 바이오주를 향한 투자심리가 유럽종양학회를 통해 이어질지 주목된다”고 바라봤다.

하나증권은 국내 기업들의 미국 캔서 문샷(Cancer Moonshot) 프로젝트 참여가 늘고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캔서 문샷은 미국 바이든 행정부가 앞으로 25년 동안 암 환자 사망률을 50% 이상 줄이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는 암 정복 프로젝트다.

국내에서는 현재 루닛, HLB, 랩지노믹스, 비엘사이언스, 엔젠바이오 등이 캔서 문샷에 참여하고 있고 참여 기업도 지속해서 늘고 있다.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유안타증권 "일동제약 저분자 비만치료제 우수한 PK 결과, 초기 유효성 및 안정성은 양호"
소프트뱅크 인텔에 지분 투자가 '마중물' 되나, 엔비디아 AMD도 참여 가능성
대신증권 "삼양식품 여전히 공급 부족, 수요는 넘치고 생산은 확대중"
이재명 정상회담 앞두고 4대그룹 기업인 간담회, "관세협상 애써줘 감사"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3150선 하락 마감, 코스닥은 780선 내려
SK증권 "영원무역 OEM 견조하고 스캇 부진, 3분기 관세 영향 별로"
카카오페이 그룹 내 디지털금융 전략 중심축으로, 신원근 스테이블코인으로 존재감 키운다
HD현대 필리핀 수빅조선소 투자 확대, 정기선 한진중공업 실패 딛고 동남아 생산거점으로..
내란특검 한덕수 구속영장 청구 임박, 총리 2번 '최고 경제관료'의 몰락
금융당국 수장 인선에 코픽스 하락세까지, 은행 예대금리차 확대 제동 걸릴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