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신공영이 안전 관련 캐릭터 '안전모 두(Doo)'를 공개했다.
한신공영이 안전용품 안전모를 비롯해 라바콘, 소화기, 조립식드럼 등 현장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각종 안전용품을 의인화해 만들어 자체 개발한 안전 캐릭터 ‘안전모 두’를 10일 공개했다.
▲ 한신공영이 자체 개발한 안전 관련 캐릭터 안전모 두(Doo)를 10일 공개했다. 사진은 안전모 두 캐릭터. <한신공영> |
한신공영은 해당 캐릭터 공개를 통해 현장 안전관리 강화 등 지속적인 안전보건경영 활동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을 세웠다.
앞으로 한신공영은 사내 메신저, 현장 안전교육, 신규직원용 웰컴키트, 단지내 어린이집과 놀이터 조성 등에 해당 캐릭터를 활용하고 이모티콘, 캐릭터 상품 등으로 활용 분야를 넓혀가기로 했다.
한신공영은 2021년 12월 안전보건경영실로 안전조직을 확대 개편한 뒤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취득하는 한편 스마트 안전시스템을 도입하여 현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신공영은 지난해 2년 연속으로 중대재해 ZERO(0)를 달성했고 올해 3분기까지 중대재해 0건을 이어가고 있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안전용품 자체를 의인화해 현장 근무자는 물론 대중에게도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안전 캐릭터를 개발했다”며 “안전 캐릭터 개발은 단순히 상업적 목적이 아닌 안전관련 활동 강화를 통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을 위함이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건설현장뿐 아니라 조선소나 공장 등 안전이 중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사용할 수 있도록 원본 이미지 등을 홈페이지에 공유하여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