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2023-10-06 11:31:05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양라운드스퀘어(옛 삼양식품그룹)가 오프라인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이달 14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인포멀스퀘어빌딩’과 ‘토로토로’에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 삼양라운드스퀘어가 5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인포멀스퀘어빌딩’과 ‘토로토로’에서 오프라인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양라운드스퀘어>
이번 이벤트는 조형물과 모바일 퀴즈를 활용한 ‘웨어이즈라운드스퀘어’와 미래형 팝업스토어 ‘삼양라운드스퀘어 연구소’등 2가지로 운영된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대상으로 그룹 세계관을 극대화한 체험 공간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올해 7월 그룹명과 CI(기업이미지)를 변경했고 새로운 그룹명을 알리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웨어이즈라운드스퀘어’는 그룹 광고 영상에 등장하는 라운드행성과 스퀘어행성을 모티브로 기획됐다.
고객이 성수동 거리를 다니면서 서로 떨어져 있는 ‘라운드’와 ‘스퀘어’ 모양 조형물을 찾아 모바일로 인증하면 된다. 각 조형물을 찾아 QR코드를 찍고 드래그하면 그룹 CI를 완성할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하면 네모난 모양의 ‘삼양라면’ 면과 동그란 모양의 ‘불닭볶음면’ 면이 들어있는 ‘한정판 믹스맵치 스페셜라면’이 제공된다.
‘웨어이즈라운드스퀘어’는 대관령에 위치한 삼양라운드힐(옛 삼양목장)에서도 31일까지 진행된다.
팝업스토어인 삼양라운드스퀘어 연구소는 2083년을 배경으로 한 미래 연구소 콘셉트로 꾸며졌다.
고객들은 검문소를 시작으로 제품보관실까지 모두 12개 구역을 순서대로 이동하면서 나만의 라면 이름을 지을 수 있다. 현장에서 촬영한 인증샷과 함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하면 삼양 신제품을 받을 수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고객들이 이번 오프라인 고객 참여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CI인 라운드스퀘어를 현실에서 보다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젊은 감성의 공간과 다채로운 혜택을 준비했다”며 “새롭게 태어난 삼양의 현재와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살펴보며 삼양라운드스퀘어만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체험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