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대신증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목표주가 하향, 내년 실적 추정치 낮아져"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3-10-05 09:08: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내년 원재료비 상승으로 영업이익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됐다.

김귀연 대신증권 연구원은 5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목표주가를 기존 5만 원에서 4만5천 원으로 낮춰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대신증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목표주가 하향, 내년 실적 추정치 낮아져"
▲ 5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4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는 3만675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2천억 원, 영업이익 2641억 원을 거둔 것으로 추정됐다. 2022년 3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3% 줄고, 영업이익은 37% 증가하는 것이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3분기 판매가격 인상이 제한적이었음에도 미국·유럽·국내 물량 안정세로 높은 수준의 매출을 거둔 것으로 추산됐다. 

3분기 영업이익과 관련해서는 약 1개 분기 래깅효과(원재료 투입 시차효과)를 고려할 때 원재료 및 운임 하락에 따라 직전분기보다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됐다.

김 연구원은 "단단한 매출과 운임 하락에 따라 한국타이어는 올해 하반기 호실적 가시성이 높다"면서도 "최근 유가 상승에 따른 2024년 하반기 원재료 비용 증가 가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짚었다.

타이어에 들어가는 합성고무 원재료인 부타디엔(BD)과 스타이렌모노머(SM)은 결국 유가에 연동되는데 최근 유가 상승세로 10월 첫째주 톤당 BD, SM 가격이 각각 올 하반기 평균가격보다 23%, 1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1~2개 분기 래깅효과를 고려할 때 현재의 원재료비 상승이 지속된다면 내년 상반기 한국타이어의 원재료비 상승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됐다.

김 연구원은 "2024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기존 1조140억 원에서 8519억 원으로 하향했다"고 한국타이어 목표주가를 낮춰잡은 이유를 설명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8조8479억 원, 영업이익 938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22년과 비교해 매출은 5.4%, 영업이익은 32.9% 늘어나는 것이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3180선 하락 마감, 원/달러 환율 1390.1원
신세계푸드 '속 빈 강정' 급식사업 매각, 강승협 베이커리·노브랜드로 실속 채워
저축은행 이익·연체율 한숨 놨지만 긴장, 오화경 생산적 금융 '수위 조절' 과제로
신한투자 이선훈 발행어음 인가 '청신호', 금융당국 심사 재개하며 '모험자본 공급' 방점
엔비디아 반도체와 중국 희토류가 '무역전쟁' 막는다, 미중 교착 장기화 전망
'마스가' 겨냥 HD현대중공업-미포 합병에 노조 "일자리 감소" 반발, 정기선 해외 조..
이재명 "보여주기 식 검찰개혁 안 된다" "대통령이 직접 토론 주재할 수 있다"
치매 치료제 '레켐비' 처방 확대, 듀켐바이오 진단제 CDMO 확장 동력 확보
비트코인 1억5471만 원대 하락, 타이거리서치 "3분기 19만 달러까지 오를 것"
[오늘의 주목주] '상법개정 기대' 현대모비스 5%대 상승, 코스닥 디앤디파마텍 11%..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