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대웅바이오가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해 3년 안에 매출 1천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대웅바이오는 10월13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 호텔에서 건강기능식품시장에 진출을 알리는 론칭심포지엄 'ONLY ONE'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 대웅바이오가 10월13일 건강기능식품시장 진출을 알리는 론칭심포지엄 'ONLY ONE'을 연다. 사진은 론칭 심포지엄 관련 포스터. <대웅바이오>
이번 론칭 심포지엄에는 진성곤 대웅바이오 대표이사를 포함해 의사와 약사, 인플루언서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전문가 강의와 제품소개 등이 진행된다.
대웅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시장에서 임상근거 기반의 신제품 출시를 통해 3년 안에 1천억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특히 대웅바이오가 판매하고 있는 전문의약품인 글리아타민은 중추신경계 콜린알포세레이트(성분명) 시장점유율 1위다. 글리아타민 매출은 지난해 1061억 원으로 동일 성분 제품 중 처방 규모가 가장 크다.
대웅바이오는 중추신경계 분야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살려 뇌건강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기로 했다.
해당 신제품은 론칭 심포지엄에서 정식 공개된다.
여기에 대웅바이오는 같은 날 특허 유산균을 한 알에 담아낸 차세대 멀티바이오틱스 '다이어트 유산균제'와 세계 3대 천연 항생제인 매스틱를 함유한 1% 프리미엄 비타민도 함께 선보인다.
진성곤 대웅바이오 대표이사는 "대웅바이오가 40년간 쌓아온 제약 전문성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발휘해 차별화된 건기식을 개발할 수 있었다"며 "10월13일 열리는 건기식 브랜드 론칭 심포지엄을 기점으로 향후 '명품 건기식'시장이라는 영역을 개척해 대웅바이오만의 새로운 캐시카우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