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이브 걸그룹 뉴진스가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롤드컵) 주제가를 부른다.
하이브 산하스튜디오 어도어는 뉴진스가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 주제가 '갓즈(GODS)'를 10월4일 공개한다고 9월27일 밝혔다.
▲ 리그오브레전드 개발사인 라이엇게임즈는 이날 '뉴진스'가 부른 '갓즈'의 티저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라이엇게임즈 공식 유튜브채널 갈무리> |
리그오브레전드 개발사인 라이엇게임즈는 이날 뉴진스가 부른 갓즈의 티저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3인칭 협동액션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는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임 가운데 하나다.
라이엇게임즈에 따르면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대회의 클럽월드컵에 해당하는 월드챕피언십 대회는 전세계 500만 명 이상의 시청자를 동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게임팬들은 이 대회를 '롤드컵'이라고 줄여 부르기도 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갓즈 뮤직비디오는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중꺾마)'이라는 명언으로 화제를 모은 프로게이머 '데프트' 김혁규선수의 월드챔피언십 우승 스토리를 담았다.
뉴진스 멤버들은 "라이엇 게임즈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장르와 사운드를 시도할 수 있어 즐거웠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뉴진스와 리그 오브 레전드 특유의 색채가 담긴 곡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라이엇게임즈 관계자는 "한국에서 열리는 대회에 뉴진스가 함께해 진정한 문화적 축제처럼 느껴진다"며 "서사적이고 강렬한 곡에 뉴진스만의 아름답고 파워풀한 보컬을 더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